HWPL, 유럽 5개국 순방 한반도 평화 실현 염원 모으다

실직적 평화 방법 의논 ... 유럽 적극적으로 참여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5/24 [09:22]

HWPL, 유럽 5개국 순방 한반도 평화 실현 염원 모으다

실직적 평화 방법 의논 ... 유럽 적극적으로 참여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8/05/24 [09:22]

 

▲    23일 HWPL  기자회견 모습

 

UN ECOSOC 산하 국제 NGO()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이하 HWPL)이 유럽 5개국에서 한반도 평화 통일 지지를 촉구하는 행사를 잇따라 가지고 23일 입국했다.

 

HWPL 이만희 대표는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우크라이나,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루마니아 등 5개국을 차례로 방문해 한반도의 통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평화를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지구촌 평화를 위한 27차 해외순방으로 ()세계여성평화그룹(IWPG)과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함께 했다.

 

유럽, 한반도 평화 통일 지지

지난 12,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범유럽평화포럼에서는 정부, 학계 및 시민사회 단체 대표들이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논의했다.

 

19일에는 루마니아 국회의사당에서 동유럽의 전직 정치지도자들이 모여 한반도 평화 통일을 지지하는 고위급 간담회가 HWPL과 레반트 문화 문명 연구소의 협력으로 개최됐다.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전 대통령은 평화를 위한 각계각층의 참여를 강조했다.

 

특별 순서로 현지 지도자들과 시민들이 모은 한반도 평화 지지 서신을 소개했다. HWPL은 대한민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지지 서신을 받고 있으며, 10만개 이상의 서신을 모아 남북지도자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DPCW를 바탕으로 평화발전 위한 법적 토대 마련해야

이번 달 유럽에서 열린 평화 포럼에서는 HWPL이 제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바탕으로 한 국제사회의 평화발전을 위한 법적 토대를 마련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DPCW는 국제법의 존중, 평화적 분쟁 해결, 국가간 우호관계 유지, 교육과 언론자유를 통한 평화 문화의 전파 등의 국제 평화를 수립하는 원칙을 다루고 있다.

 

오스트리아의 한스 커쉴러 박사(국제발전단체 International Progress Organization 대표)DPCW 10조에서 나타난 국가간의 무력 불사용이라는 국제 관계에서의 근본 규범을 이행하면 전쟁 없는 세상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 HWPL과 영적도덕적문명운동, 우크라이나 인민회의 등 우크라이나 단체들이 수도 키예프에서 열린 세계평화와 사회 통합으로 가는 길에 참여하여 평화 발전을 위한 DPCW의 원칙에 기반한 평화 활동을 확대하는 MOA에 서명했다.

 

또한 20일 에는 루마니아 트르구 무레슈 시와 HWPL이 교육과 문화 분야의 양자간 협력과 교류를 증진하는 평화 문화 시티 프로젝트” MOU에 서명했다

 

전쟁으로 맺은 인연 회복과 화해의 동반자 관계로

지난 15일 스웨덴 스톡홀롬 노벨박물관에서 열린 내일을 위한 긍정의 변화행사에서는 1950년대 한국전쟁기 스웨덴 적십자 야전병원의 의료구호활동 및 이후 평화유지를 위한 중립국감독위원회의 지속적인 활동 등 한반도 평화를 위한 스웨덴의 기여를 상기하며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청년들이 함께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칼 헨드릭 헬딘 노벨 박물관장은 스웨덴, 한국, 더불어 IPYG의 평화를 위해 일하는 비전은 노벨의 정신과 같다. 이 행사가 한반도의 평화를 가져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16일에는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에서는 세계 평화와 인권을 위한 국제 협력을 주제로 한 평화와 화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탈북자의 인권 상황을 소개하며 한반도의 통일이 평화의 실현이며, 이를 위한 유럽 청년들의 평화 네트워크가 가지는 중요성을 논의했다.

 

행사의 특별한 연설자로 선 탈북여성 평통위원회의 김민선 단체장은 “HWPL대표님의 행보는 남북한 통일에 세계를 이어줄 하나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노르웨이 시민들이 남북분단의 고통과 아픔에 동참해 줄 것과 평화통일을 함께 바라는 마음으로 HWPL의 평화행보에 함께 동참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세계인들이 한반도의 통일에 함께 참여하며 관심을 가져 줄 때에 한반도의 통일은 하루빨리 앞당겨 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쑥쑥 2018/05/24 [14:19] 수정 | 삭제
  • 놀랍고 자랑스라운 일이네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평화의 일을 함께 한다면 정말 멋질거 같아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