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앙도서관, 구술채록집 출판기념회 성황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7/22 [17:16]

파주중앙도서관, 구술채록집 출판기념회 성황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김은해 | 입력 : 2019/07/22 [17:16]
▲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지난 19일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한 지역인사, 구술자 및 가족, 시민채록단,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휴먼 in PAJU’ 구술채록집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민채록단의 첫 번째 구술집인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는 파주에서 40년 이상 삶을 일궈온 파주 시민들의 이야기를 채록한 책이다. 네잎클로버의 희망, 흙의 지도자 안광헌, 배움의 꿈으로 파주 교육현장을 누빈 김호기, 한 길만을 고집스레 걸어온 마을 이발사 이성원, 짚·풀 공예가인 이재환 등 총 10명의 이야기가 책 속에 담겨있다.

 

이날 주인공인 구술자들은 살았던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준 중앙도서관과 시민채록단에 고마움을 전했으며 주인공들의 손주와 자녀 등 가족, 마을사람,  친지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축하하며 기쁨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평범한 시민의 삶을 소중한 파주의 기록으로 남긴 시민채록단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기록하는 시민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양성해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공동체의 기억을 복원하고 공유 확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jalib/index.do) 또는 전화(031-940-567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