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생로병사의 비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취재하다!치매안심센터 사업 소개 및 필요성 강조… 내달 18·25일 방영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 22일과 26일 이틀간 ‘KBS생로병사의비밀’ 방송 취재가 진행됐다.
이번 촬영은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맞이해독거노인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내하고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치매안심센터의사업 소개 및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독거노인 비율이 높아져 치매 위험성이 높은 인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4단계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추진하고 독거노인 및 치매노부부와 같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에게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S생로병사의 비밀’ 촬영 팀은 치매조기검진 진행 과정을 취재하고 치매안심센터의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인 독거노인의 집에 방문해 사례관리 서비스 현장과 대상자의 일상생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또한 협약 병원인명지병원에서 진행되는 혈액검사, CT, MRI 촬영 등 검사 결과에 따른 주치의인터뷰 촬영도 진행했다. 이번 촬영 분은 오는 9월 18일, 25일 ‘KBS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덕양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상담부터 치매 조기검진, 치료비 지원, 치매노인 실종예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