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尹후보 '적폐 청산' 발언 강력한 분노…사과 요구"

민주당 "즉각 사과해야" vs 국민의힘 "평범한 발언일 뿐"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6:54]

文대통령, "尹후보 '적폐 청산' 발언 강력한 분노…사과 요구"

민주당 "즉각 사과해야" vs 국민의힘 "평범한 발언일 뿐"

이현재 기자 | 입력 : 2022/02/10 [16:54]

  © 청와대(좌), 국민의힘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전 정권 적폐청산 수사와 관련, “문재인 정권에서 불법과 비리를 저지른 사람들에 대해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이례적으로 공개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참모회의에서 윤 후보를 놓고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 “현 정부를 근거없이 적폐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윤석열 후보의 발언은 지난 9일자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발단이 됐다. 윤 후보는 해당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집권하면 전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해야죠.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에서 불법과 비리를 저지른 사람들도 법에 따라, 시스템에 따라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선대위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선언, 없는 죄도 만들어 뒤집어씌우겠다는 것입니까. 문재인 대통령에게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선언은 한 마디로 대한민국을 갈라 치기 하겠다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정치 역사에서 어떤 대선 후보가 이처럼 공개적으로 정치보복을 공언했습니까? 국민이 이룬 역사와 민주주의를 폄훼하는 발언이자, 정치가 아닌 갈등을 조장하는 발언이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의 발언은 그동안 스스로가 마음만 먹으면 무죄도 유죄로, 작은 죄도 큰 죄로 만든다는 기획 수사’, ‘특수부 검사출신에게 향해온 비판을 사실로 확인해 준 셈이라며,“ 정치보복 선언을 한 윤 후보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사과를 촉구했다. 윤 후보는 즉각 국민과 대통령께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 힘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후보에게 강력히 분노하고 사과를 요구하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답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윤석열 후보는 국민이 공유하는 공정과 상식의 기준을 문재인 정권에도 적용해 적폐가 있다면 베어내야 한다는 평범한 발언을 했을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분노를 표명하고 사과를 요구해야 할 쪽은 국민이라며,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 인사들이 전보다 더한 내로남불 적폐를 쌓아오는 것을 질리도록 지켜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청와대와 민주당은 자신들이 적폐 청산의 심판자이지 대상자는 아니라는 오만에 빠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민주당의 대선후보 일가 전체가 적폐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으로 지목되고, 부인은 매우 질 나쁜 불법갑질 의혹에 대해 국민적 질타를 받고 있고, 아들은 군 복무 중 황제입원 논란에 휩싸였다고 지적했다.

 

정치보복은 반대 진영을 탄압하기 위해 없는 죄를 만들거나 작은 죄를 키울 때나 쓰는 말이라며, “윤석열 후보는 국민이 공유하는 공정과 상식의 기준을 문재인 정권에도 적용해 적폐가 있다면 베어내야 한다는 평범한 발언을 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