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코로나19 대면진료 외래센터...인터넷 포털서 검색 가능

27일부터 네이버·카카오·T맵에 ‘외래진료센터’ 입력하면 지도 표출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6:40]

중대본, 코로나19 대면진료 외래센터...인터넷 포털서 검색 가능

27일부터 네이버·카카오·T맵에 ‘외래진료센터’ 입력하면 지도 표출

조성배 기자 | 입력 : 2022/04/28 [16:40]

27일부터 민간 포털 검색 서비스를 통해 확진자 대면진료가 가능한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박향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대면 진료가 가능한 외래진료센터를 계속 확충해 현재는 6300여 개의 동네 병의원에서 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오늘부터 확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카카오, T맵 등을 통해 주변 외래진료센터를 검색할 수 있다”면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되는 경우 사전예약을 한 후 이용하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7일 기준 외래진료센터는 병원급 884개와 의원급 5484개로 전국 6368개가 운영 중이다. 이 중 4934개는 호흡기전담클리닉 또는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호흡기·발열 증상 등이 있는 경우 코로나 진단·검사와 비대면·대면 진료, 필요시 먹는 치료제 등 처방까지 빠르게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로 필요한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서 전화상담·처방까지 가능하다.

 

방역당국은 국민들이 필요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홈페이지와 확진 시 받는 안내문 및 문자를 통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재택치료 중인 확진자는 발열 등 증상이 발현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대면 진료·처방이 가능한 근처 병·의원을 네이버 지도·카카오맵·T맵 등을 통해 확인하고, 사전예약 후 대면진료 및 필요시 의약품 처방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코로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