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박근혜 대통령은 원로 애국지사등을 영빈관으로 초대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6/08/12 [15:17]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박근혜 대통령은 원로 애국지사등을 영빈관으로 초대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6/08/12 [15:17]
▲박근혜 대통령이 1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독립유공자 및 유족과의 오찬 참석 @뉴민주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광복 71주년을 기념해 12일 원로 애국지사 등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독립유공자 및 유족과의 오찬」행사를 개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초청 대상자는 원로 애국지사(25명), 독립유공자 유족(85명), 올해 3·1절과 광복절 경축식에서 건국훈장·건국포장·대통령표창을 친수하는 후손(9명), 국외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38명)과 독립운동관련 기념사업회 대표(6명) 등 163명이다.

국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중에는 외국인 독립유공자 후손으로 3·1운동을 사진으로 기록해 세계에 알림으로써 일제의 만행을 폭로한 스코필드 박사의 외증손자 콜 로버트 크로포드, 양기탁 선생과 함께 대한매일신보를 창간해 일제의 침략상을 고발한 베델 선생의 손자 토마스 오웬 베델, 일제에 쫓기던 김구 주석을 피신시킨 중국인 저보성의 손녀 저리정 등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 박 대통령은 인사말씀을 통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에게 위로와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실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영관 원로 애국지사는 참석자를 대표해 중국지역 독립운동유적 보존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박 대통령께 감사 인사를 할 예정이며 스코필드 박사 외증손인 콜 로버트 크로포드씨는 스코필드 박사 내한 100주년을 기념해 “스코필드 박사의 대한민국에 대한 사랑과 후손으로서 방한해 느낀 소감”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