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코스타리카 정상회담 개최 예정

박근혜대통령이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정상회담 개최 예정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6/10/06 [16:47]

한-코스타리카 정상회담 개최 예정

박근혜대통령이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정상회담 개최 예정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6/10/06 [16:47]
▲박근혜 대통령이 방한 예정인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10월 중 정상회담을 가질예정이다    © 뉴민주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2016.10.10(월)~14(금)간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하는 「루이스 기예르모 솔리스(Luis Guillermo Solis)」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10.12(목) 한-코스타리카 정상회담 및 MOU 서명식을 갖고 이어서 공식 오찬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일정은 정상회담 및 공식오찬, 서울시장·인천시장 등 면담, 세계지식포럼 참석, 창조경제혁신센터·인천경제자유구역 시찰 등이다.

양 정상은 이번 정상회담에서 올해 수교 54주년을 맞은 양국관계 전반을 돌아보고, △경제·통상, 과학기술, 인프라 등 실질협력, △북한 핵에 대한 공동대응 파트너십 △지역 및 국제무대 협력 등 폭넓은 의제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코스타리카는 중미 통합을 실질적으로 주도하는 역내 핵심국일 뿐만 아니라, 태평양과 대서양을 함께 접하고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서 우리의 對중미 진출 확대를 위해 중요한 협력 파트너이다. 특히, 코스타리카는 명확한 북핵 불용 입장하에 북한의 도발이 있을 때마다 우리 입장을 적극 지지해준 전통적 우방국이다.

이번 회담은 박근혜 대통령과 「솔리스」대통령 간 정상급 신뢰와 유대를 다지고, 한-코스타리카 간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양국관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