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시흥갯골축제 '2017 문체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

경기도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정

최영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2/27 [10:17]

[지역] 시흥갯골축제 '2017 문체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

경기도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정

최영준 기자 | 입력 : 2016/12/27 [10:17]
▲시흥 갯골축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 뉴민주신문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시흥갯골축제'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흥갯골축제는 예비심사와 본심사 2단계에 걸쳐 축제의 기획, 특성, 콘텐츠, 운영, 발전성, 성과 항목을 평가받아 이번에 '유망축제'로 이름을 올렸다.

'시흥갯골축제'는 국가해양습지보호지역인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생태놀이 축제로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소금왕국,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생태예술놀이터, 잔디광장으로 구성된 5개의 테마존에서 자연과 함께 신나게 체험하고 경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공유한다는 평을 받았다.

축제장은 생태보호가 중요한 공원이기 때문에 차 없는 축제를 위해 시흥시 전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해 방문객의 접근성에 대한 불편을 해소했고 푸드트럭을 활용한 먹거리 메뉴를 다양화를 통해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김윤식 시장은 "시흥갯골축제는 자연에서 배우면서 즐기고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갯골생태공원의 환경을 최대한 지키며 축제를 치르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시흥갯골축제를 통해 우리 시가 지향해 온 생태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