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우면산 소망탑 정상 해맞이 명소로

해마다 해맞이 인파가 1천 명 이상 몰리는 인기장소

최영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2/27 [10:24]

서울 서초구 우면산 소망탑 정상 해맞이 명소로

해마다 해맞이 인파가 1천 명 이상 몰리는 인기장소

최영준 기자 | 입력 : 2016/12/27 [10:24]
▲우면산  해맞이 산행코스 안내도                                                                        © 뉴민주신문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017년 첫날 우면산에서 정유년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연다.

우면산 정상은 서울 도심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어 해마다 해맞이 인파가 1천 명 이상 몰리는 인기장소다. 산세가 험하지 않고 평탄해 남녀노소 누구나 오를 수 있어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부담 없이 해맞이를 즐길 수 있다.

구는 새해를 맞아 우면산을 찾은 해맞이 시민들을 위해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우면산 해맞이는 서울시 교육연수원 우면관 앞에서 오전 6시 50분 출발해 보덕사∼성불암약수∼유점사약수∼덕우암계곡∼소망탑정상∼예술바위∼아카시쉼터∼서초구청(안내도 참조)에 도착하는 4㎞ 코스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예상된다.

일출 시간을 전후해 우면산 정상 소망탑에서는 새해 덕담을 나누며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소망 기원문 달기 행사가 진행되며 도착지인 서초구청에서는 아침 떡국을 나누는 새해 콘서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해맞이 행사에는 30년 만에 낡은 우면산 등산로와 소망탑 전망대, 쉼터 등이 새롭게 단장돼 시민들이 도심 속 힐링 산책 코스로 한층 더 좋아진 우면산을 만나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