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울산북구 다문화봉사단 '격월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

진정한 이웃사랑 화제

윤종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4/26 [16:42]

[지역] 울산북구 다문화봉사단 '격월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

진정한 이웃사랑 화제

윤종철 기자 | 입력 : 2017/04/26 [16:42]
▲ 다문화봉사단이 격월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의 장을 열고 있다.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윤종철 기자]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올해 처음으로 다문화봉사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23일 북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린 다문화봉사단 발대식에는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주민 40여 명이 참석했다.

결혼이주여성들은 휴일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했고 외국인 노동자들도 동료들과 현장을 찾았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겸 발대식에서는 북구자원봉사센터 사업 소개와 단장 선출 등이 이뤄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단장으로 선출된 이혜진(30·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민) 씨는 "우리 동네에 함께 사는 외국인들과 만나 서로의 경험도 나누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봉사가 무엇인지 알게 되는 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단은 다음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웃돕기 활동도 펼치게 된다.

추석을 맞아 송편을 만들어 나누고 겨울에는 김장을 담가 소외계층과 나눌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자원봉사 박람회에도 참가해 봉사단의 활동을 알릴 계획이다.

다문화봉사단을 운영하는 북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다문화봉사단은 봉사 자체의 목적보다는 다문화가족들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민들과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드린다는 것에 더 큰 의의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문화봉사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모두 2천500여 명으로 외국인 근로자가 1천402명으로 가장 많고 이어 결혼이민자가 543명이었다.

국적별로는 중국이 770여 명, 베트남이 650여 명으로 나타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