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洪 측근 이종혁 특보단장, “곧 安 넘고, 文도 넘는다”

보수세력 대결집 양상, 보수 대표로서의 입지 굳힌다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01 [14:31]

[인터뷰] 洪 측근 이종혁 특보단장, “곧 安 넘고, 文도 넘는다”

보수세력 대결집 양상, 보수 대표로서의 입지 굳힌다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7/05/01 [14:31]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의 최측근 이종혁 특보단장     © 이승철 기자

[뉴민주신문/이승철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최근 계속되는 보수세력의 결집으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의 지지율을 넘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와의 양강 구도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대선을 코앞에 둔 5월의 첫날, 홍준표 대선후보 측 이종혁 특보단장을 만나 홍 후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체념했던 보수 우파 지지자들이 홍 후보에게로 몰리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이미 제쳤다고 보고, 보수 성향 유권자들을 더욱 결집시켜 문재인 후보와 양자 대결도 가시권 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안철수 후보를 지지했던 중도·보수 성향의 지지자들이 연일 계속되는 ‘토론 열세’에 실망, 홍준표 후보에게로 급속하게 쏠리고 있다고 진단한 이 특보단장은 보수 성향의 유권자들에게 절대로 체념하지 말 것을 부탁했다.

급작스러운 대선 일정으로 준비 시간이 상당히 부족했음에도 불구, ‘서민 대통령’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대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언급한 그는 “짧은 시간에도 이렇게 만들어 놓았는데 유권자들이 조금만 더욱 힘을 모으면 ‘천하 대란’의 위기를 막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직 국회의원으로서 홍 후보의 경남도지사 시절부터 함께 해온 이종혁 특보단장은 기존의 1조원 넘었던 채무를 부지 매각 하나 없이 제로로 만들고, 최하위에 근접했던 청렴도를 1위로 만든 과정을 모두 봐온 입장으로서 홍 후보의 이러한 도정 경험이 앞으로 정국 운영에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논란이 돼왔던 ‘무상급식 중단’ 사례 관련, “당시 여론이 프레임을 만들어 홍 후보 자의적으로 무상급식을 중단한 것처럼 호도했다”며 “하지만 경남교육청이 무상급식에 대한 감사를 거부해 엄정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서 나중에는 정당히 감사를 받고 문제도 잘 해결됐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모습을 접한 그는 홍 후보가 포퓰리즘 정책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절감하게 되고 진정한 적폐청산을 시도하기에 이르렀다고 증언했다. ▲종북세력 ▲전교조 ▲강성귀족노조를 ‘3대 적폐’로 규정하고 이를 강력하게 맞대응하겠다고 선언한 배경이다.

이 특보단장은 무상급식 건을 다시 한 번 언급하며 문제를 일으켰던 경남교육청은 사실은 전교조 출신들이 주가 됐던 조직이었다는 것을 언급했다.

이어 “지금 북한이나 사드로 인해 안보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하지만 전교조 출신사람들이 교육 현장의 대부분을 장악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대북관 및 안보관 형성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홍 후보 역시 이러한 심각성을 바로 깨닫고 북한 및 전교조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며 “문재인 후보가 추진하는 개성공단은 지금의 현실에서는 김정은 정권의 토대를 곤고히 할 수 있기에 위험하다”고 꼬집었다.

어렸을 때 찢어지게 가난했던 시절을 잊지 않고 ‘서민 대통령’의 기치를 내건 홍 후보는 고액 연봉을 받는 일부 노동자들이 고용세습 및 노조를 통해 애꿎은 대다수의 노동자들을 피해자로 만드는 현실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 특보단장은 “홍 후보는 ‘강성 귀족노조’로 인한 사회적‧경제적 피해가 얼마나 막심한지를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며 “일부 귀족 노동자들이 자기들끼리의 집단 카르텔을 조성해 고용세습을 일삼는 일은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없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후보는 지금 대한민국이 북유럽의 복지제도를 그대로 따라하기에는 재정적 기반이 약하다고 본다”며 “보편적 복지가 아닌 ‘선별적 복지’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혜택이 가도록 하겠다는 것이 그의 정책”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의 담뱃값 인상정책이 결과적으로 서민 부담만 가중시켰다고 평가받는 상황에서 홍 후보는 다른 대선후보와 달리 이를 적극적으로 시정하겠다고 선언했다. 아울러 국민이 과도한 유류비를 부담한다고 판단, 경차 유류세 환급이나 ‘환급용 유류구매카드’ 등을 활용해 소형차들에 대한 유류세를 내리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특히 영세상인과 농축산어민들의 생계를 보호하기 위해, 현행 김영란법의 ‘식사(3)-선물(5)-부조(10)’를 현실에 맞게 ‘식사(10)-선물(10)-부조(5)’로 완화하고 농수축임산물은 적용을 예외로 해 농어민들을 보호하기로 약속했다.

이와 같은 정책을 입안하는데 함께했던 이 특보단장은 “홍준표 후보는 서민의 아픔을 너무나 잘 아는 입장으로서 다른 어떤 후보보다도 서민 밀착형 공약을 많이 제시했다”며 “어떤 후보가 과감히 담뱃값이나 유류세를 인하할 생각을 했겠냐”고 물었다.

경남도지사의 경험 및 확고한 안보관을 바탕으로 혼란한 정국을 정상궤도로 만들어 놓고자 하는 홍준표 후보의 행보가 보수세력 결집과 맞물려 더욱 탄력을 받고 있는 형국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