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캠프, “강성귀족노조-전교조 발본색원”

대한민국 미래 위한 진정한 적폐청산 의지 밝혀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02 [12:03]

홍준표 캠프, “강성귀족노조-전교조 발본색원”

대한민국 미래 위한 진정한 적폐청산 의지 밝혀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7/05/02 [12:03]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     © 이승철 기자

[뉴민주신문/이승철 기자] 강성귀족노조 및 전교조를 적폐로 규정한 홍준표 후보의 행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4월 20일 선고공판에서 ‘취업장사’로 기소된 민주노총 한국지엠 지부장이 실형을 받았다.

또한 지난 4월 27~28일 기아차 정규직 노조는 4000여명의 비정규직 근로자를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시켜달라는 요구를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이유로 조합원 총투표를 실시, 71.7%라는 압도적인 찬성률로 ‘비정규직 노조와의 결별’을 선택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고용세습 단체협약’을 유지하고 있는 사업장(상용근로자 100명 이상)이 300곳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가 2015년 단체협약 전수조사에서 적발한 사업장에 지난해부터 시정명령을 내리고 있지만 절반 가까이 시정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홍 후보 측은 ‘현대판 음서제’요, ‘고용 세습’이라며 있어서는 안된다고 역설한다. 강성귀족노조의 병폐와 삐뚤어진 집단 이기주의가 경제 성장의 큰 걸림돌이라고 진단하며, 대통령이 되면 문제가 되고 있는 이들의 뿌리를 뽑으려고 하는 입장이다.

지난 대선후보 토론회 때 그는 “대통령이 되면 단체협약에 ‘장기근속자의 자녀 우선채용’을 규정하거나, ‘노조 추천 자녀 우선채용’ 등 규정을 둔 사업장의 명단을 공개하고, 현재 고용세습 단체협약 미시정 사업장에 대해 500만원 이하의 벌금의 처벌 조항이 있는데 처벌 규정을 더욱더 강력하게 추진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홍 후보의 최측근 이종혁 특보단장 역시 강성귀족노조에 대한 폐해를 낱낱이 지적하며 “5%의 귀족 노동자들을 위해 나머지 95% 노동자들이 희생되는 것을 방치하지 않겠다는 것이 홍 캠프의 입장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에 대해서도 홍준표 캠프의 입장은 단호하다. 경남도지사 시절 시행했던 무상급식 예산에 대한 감사가 전교조 출신 사람들이 주축이 됐던 경남도교육청 인사들에 의해 ‘무상급식 중단’이라고 호도당했던 사태를 교훈삼아 철저하게 이들의 존재를 뿌리뽑겠다는 것.

지난 2013년 10월 고용노동부는 전교조에 법외노조임을 통보하고, 2015년 5월 28일 헌법재판소는 ‘현직 교원’에게만 노조 조합원 자격을 부여한 교원노조법 제2조와 동법 시행령 제9조 제2항이 합헌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지난 4월 24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전교조 노조 전임자 2명에 대해 휴직을 허가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교육부가 직권취소 결정을 내렸던 가운데, 당사자들은 교육부의 명령을 거부하고 소속 학교에 대한 무단결근을 계속하면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는 눈총을 받고 있다.

이에 홍준표 캠프 측은 “법외노조인 전교조의 병폐 역시 강성귀족노조 못지 않게 큰 사회적 문제”라 진단하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이들에게 맡길 수 없다”고 단단히 못박았다.

강성귀족노조와 전교조에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밝힌 홍준표 캠프의 입장이 투표할 대상을 고민하는 보수 및 중도 성향의 유권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