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경로당 민주당 임명장 살포, 노인 참정권 침해 논란

문재인 측 노인 이용 논란, 어르신들 뿔났다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5/03 [13:55]

광명 경로당 민주당 임명장 살포, 노인 참정권 침해 논란

문재인 측 노인 이용 논란, 어르신들 뿔났다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7/05/03 [13:55]

[뉴민주신문/이승철 기자] 문재인 대선후보의 노인특별위원장으로 임명한다는 임명장이 경기도 광명의 한 아파트 단지 경로당에 무더기로 살포돼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SBS 방송의 보도에 의하면 지난 1일 회원 40명 앞으로 똑같은 내용의 임명장이 전달됐다. 보도화면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선거대책위원회의 노인복지 특별위원장으로 임명한다는 내용으로?문재인 후보의 직인까지 찍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의 동의가 없었던 건 물론이고, 심지어 이미 세상을 떠난 사람도 포함돼 문제가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광명시 선관위는 1일 하루 광명 지역 경로당 60여 곳에 이런 임명장이 살포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운동을 권유하기 위해 인쇄물을 발급, 배부할 수 없도록 한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로 보인다며, 관련자를 조사해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한 상태다. 민주당 광명을 사무소는 해당 도의원만이 아는 일이라고 해명했고, 도의원은 종일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당은 3일 ‘어르신들과 망자까지 불법 선거운동에 동원한 문재인 후보는 대국민사과와 함께 즉각 사퇴하라’ 제목의 논평을 내고 문 후보를 집중 공격했다.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후보가 얼마나 다급했으면 어르신들까지 불법 선거운동에 동원하려 했을까 싶다”며 “그러나 인권변호사 출신 후보가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는 것은 어떤 변명으로도 용서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미 세상을 떠난 어르신들의 명의까지 도용했다는 것은 도의적으로도 용서될 수 없다”며 “문 후보는 유권자의 한 사람으로서 당당한 권리행사를 하고자 했던 노인들의 참정권을 짓밟으려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문재인 후보는 불법 임명장을 남발하여 국민의 참정권을 제약한 데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며 “또한 어르신들의 인격을 무시하고 망자에게까지 표를 구걸하는 문재인 후보는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즉각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