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대응 보고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추진 상황 보고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7/06/08 [21:16]

문재인 대통령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대응 보고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추진 상황 보고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7/06/08 [21:16]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 뉴민주신문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오전 10시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수석보좌관회의에서는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대응 보고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추진 상황 보고가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최초 상황 발생 즉시 보고를 받기 시작해 모두 6차례의 상황 보고를 받았으며, 오늘 오후 2시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를 소집할 것을 지시했다.

NSC전체회의 소집은 새 정부 들어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첫 번째 전체회의이고, 이 자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까지 참석하게 된다. 이것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반복적이고 습관적이지만 정부가 이를 엄중히 지켜보고 대응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히는 의미가 있다.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 추진 상황을 보고받은 문재인 대통령은 “보고된 대책이 의례적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지적한 후 “바이러스 변종이 토착화 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고 있는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기존의 관성적인 문제해결 방식에서 벗어나 근원적 해결방식을 수립하라” 고 지시했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무총리를 컨트롤타워로 해 완전 종료 시까지 비상 체제를 유지하면서 근본적인 해결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한 바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