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사)한국언론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협회 발전 위한 다양한 논의 진행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7/06/28 [19:46]

2017년 (사)한국언론사협회 정기총회 개최

협회 발전 위한 다양한 논의 진행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7/06/28 [19:46]
▲ (사)한국언론사협회 정기총회 후 참여자들의 단체 기념사진 촬영     ©이승철 기자

“우리가 서로 합력하면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회원사 여러분 모두가 협회 발전을 위해 협력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017 (사)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 정기총회가 지난 27일 서울사대부고 동창회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총회는 ▲임원소개 ▲이사장/상임회장 인사말 ▲법인연학보고 ▲2016년도 법인감사보고 ▲정기총회 회의안건 상정처리로 진행됐다.

▲ 2017 (사)한국언론사협회 정기총회에서 이창열 수석부회장/연합취재본부장(뉴민주신문 대표)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이승철 기자

(사)한국언론사협회 주동담 이사장/상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서 언론환경에 지대한 변화가 예상된다”며 “여기에 오신 여러분들이 막중한 책임감으로 각 분야에서 협회 발전을 위해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창열 수석부회장/연합취재본부장은 “협회 및 취재본부 각 분야 조직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하나씩 갖추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많은 행사를 진행해 나갈 것인데 협회 발전을 위해 회원사들이 관심을 갖고 도와줄 것”을 부탁했다.
 
강영한 사무총장의 법인연혁보고 및 윤치영 감사의 2016년 법인감사보고 후 주요안건에 대한 상정처리가 진행됐다.

▲ (사)한국언론사협회 정기총회 모습     © 이승철 기자
 
이 과정에서 ▲2016년도 협회 사업진행 승인의 건 ▲2016년도 협회 수지결산 승인의 건 ▲2017년도 협회 사업계획 승인의 건 ▲법인 등기이사 선임의 건 ▲비등기이사 위촉 관련의 건 등의 굵직한 사안에 대해 승인이 이뤄졌다.
 
총회가 끝난 후 신임 분과 위원회 위원장 임명장 및 신입 회원사 회원증 증정이 있었다. 언론방송소통위원장으로 한국소비자신문 박대홍 회장이 임명된 가운데, 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이인권) 산하 예술단 단장과 연합취재본부 서울북부 취재본부장에 천지일보 정민아 국장이 임명됐다. 이어 한국소비자신문(대표 김기백)과 천지일보(대표 이상면)에 회원증이 수여됐다.
 
한편 (사)한국언론사협회는 2017년 하반기에 ▲제5회 국제평화언론대상 ▲제5회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서울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의 법인 관할 이관 등에 전력을 다할 것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