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 의원,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간담회 개최

대구공항 통합이전, 적극적인 추진 촉구

이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8/17 [16:53]

정종섭 의원,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간담회 개최

대구공항 통합이전, 적극적인 추진 촉구

이광석 기자 | 입력 : 2017/08/17 [16:53]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간담회

 

자유한국당 정종섭 국회의원은 1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제대로 추진되고 있나?는 주제로, 대구공항 통합이전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이행을 촉구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은 지난해 7월, 정부합동 TF 출범 이후 올해 2월에 군위군 우보면과 의성군 비안면 및 군위군 소보면 일대 2곳이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되는 등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진행됐다.

그러나 조기 대선으로 인해 정부가 바뀌고 국방부 장·차관 인사 지연과 군위군수의 주민소환 등 몇 가지 변수로 인해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의 구성이 늦어지면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이 물거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지역사회의 불안이 커져가고 있다. 국방부는 지난달부터 관련 정부부처와 지자체가 참여하는 ‘이전부지 선정위원회’구성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 또한 언제 완료돼 정상 가동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이에 정종섭 의원은 국방부와 국토부, 대구시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대구공항 통합이전의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조속한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국회에서 간담회 를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국방부 군공항이전사업단장은 “대구공항 통합이전은 이번 정부의 국정과제에 포함된 대로 추진될 것”이라며, “이전부지 선정위원회가 조속히 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시 김승수 부시장은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구성뿐만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이전후보지가 결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국방부, 국토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를 개최한 정종섭 의원은 “대구공항 통합이전은 이전 정부와 현 정부 모두 대구시민과 약속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왔다”고 질타하고, “국방부는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구성 등 필요한 절차들을 조속히 이행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 수행 의지를 보여야 한다”며, “현재 대구공항의 국제선 여객 증가율이 국내 최고 수준인 만큼, 하루 빨리 이에 걸맞은 지역거점 국제공항으로 건설돼야 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대구시에도 “이전지역 보상계획 뿐만 아니라 기존 공항 터 주변 지역 주민들과 인근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항이 빠져나간 자리에 대한 개발계획도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간담회는 정종섭 의원을 비롯해 주호영·곽대훈·곽상도·정태옥·추경호 의원 등 대구지역 국회의원 6명과 국방부 한현수 군공항이전추진단장, 국토부 나웅진 공항정책과장, 대구시 김승수 부시장과 정의관 공항추진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