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재외동포언론사 편집인 초청 국제심포지엄

문재인 정부의 외교정책 패러다임과 재외동포언론인의 역할

뉴민주신문 | 기사입력 2017/10/31 [11:29]

2017재외동포언론사 편집인 초청 국제심포지엄

문재인 정부의 외교정책 패러다임과 재외동포언론인의 역할

뉴민주신문 | 입력 : 2017/10/31 [11:29]

31일한국프레스센터에서박기병이사장의개회식을시작으로 45일간의국제심포지엄개막식이열렸다. ‘2017 재외동포언론사편집인초청국제심포지엄(Global Korean Journalists symposium 2017)’문재인정부의외교정책패러다임과재외동포언론인의역할을주제로 10 31일부터 11 4일까지서울과전남화순군, 여수시등지를방문할  예정이다.

 

▲     ⓒ 뉴민주신문


이번행사는미국워싱턴DC, LA, 뉴욕, 포틀랜드,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캐나타토론토, 벤쿠버, 일본도쿄, 러시아모스크바, 카자흐스탄알마티, 독일뮌헨, 영국런던, 프랑스파리, 호주시드니, 뉴질랜드웰링턴, 중국북경, 길림성, 흑룡강성, 요녕성, 광동성, 몽골울란바토르,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베트남하노이등에서활동하는언론사대표, 편집인, 기자등과국내전·현직언론인등을포함 150여명이참석한다.

  

서울프레스센터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열리는개막식은박성태가천대신문방송학과교수의 ‘4차산업혁명시대의언론기능과효과적인경영전략을주제로한특강으로시작된다.

 

한반도통일과유엔을주제로한오준전 UN대표부대사의특강과박기병이사장환영오찬, TV조선방문, 강성주재외동포저널사장겸편집인의환영만찬도열린다. 이튿날행사에서는김덕룡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이북핵위기상황에따른민주평통의역할을주제로특강에나선다

  

2일에는전남화순군을방문해구충곤화순군수와간담회를갖고국화향연축제현장을취재한다. 이날우기종전남부지사의환영만찬도예정이며 3일에는여수시로이동해 GS칼텍스등주요산업시설을시찰한후정승한국농어촌공사사장과오찬간담회를갖을예정이다.

  

4일에는이성춘전한국일보논설위원이문재인정부의국정운영전망을주제로한특강과대회종합평가및 2018년심포지엄논의등종합토론을한다이후여수시주요관광지를취재한후이개호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위원장과오찬간담회를마치고귀경한다

 

 

이번행사를주최하는박기병사단법인재외동포신문방송편집인협회이사장은이번심포지엄에서문재인정부의외교정책패러다임과재외동포언론인의역할에대해서논의할것이라며이를통해날로엄혹해지는국제정세속에서재외동포의역량과지혜를모으고재외동포언론인들의역할을한껏드높일수있기를기대한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