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개최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도 같이 진행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3/05 [16:57]

2018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개최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도 같이 진행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03/05 [16:57]
▲ 한국언론사협회에서 제4회 2016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시상식을 국회의원회관 대강강에서 개최했다.

 

제5회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및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시상식이 오는 4월 1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상임회장 주동담)가 주최하고 대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창열), (주)뉴미디어코리아, 시정일보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국회,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 대양영농조합, (주)신원리조트, 월간 자랑스런한국인이 후원한다.

 

추천자 방식은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 차원서 심사 후 추천된 의원들에게 전화나 공문을 보내 해당의원들의 이력서, 공적서 및 사진 등을 이메일로 받아(강영한 사무총장 kangs56@gmail.com, 이창열 수석부회장 charls1016@naver.com) 진행한다.

 

접수된 서류를 선정된 8명의 심사위원들이 수상자 선정 심사기준에 준해, 엄정하고 투명하게 심의한 후 20~30명이내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선정위원회 회의장면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선정 주요 평가항목으로는 △법률안의 발의현황 △국회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상임위원회 활동 △국정감사활동 △언론보도 △사회공헌사항 등을 주요 평가 항목이다. 추천된 우수국회의원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된 자료를 참고, 선정위원 3분의2 찬성 의결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단 수상자로 선정됐다 하더라도 시상식 당일 참석하지 못할 경우, 시상하는 의미가 결여되는 관계로 선정에서 자동 배제된다.

 

또한  ‘제5회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 대상’은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해 타의 모범이 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 한 사람들을 각 분야에서 추천을 받아 사진, 이력서, 공적서를 이메일로 접수받아 심사한다. 이후 최종 수상자(30명 이내)를 선정 발표한다.

 

모든 예비후보 수상자들의 서류는 3월 30일(금)까지 접수하고,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 발표는 4월 6일(금)에 인터넷이나 전화통지 등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언론사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