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임진각서 평화통일 염원 담은 ‘Peace Letter’ 행사 개최

평화를 사랑하는 청년들 마음 모아져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6/09 [19:36]

IPYG, 임진각서 평화통일 염원 담은 ‘Peace Letter’ 행사 개최

평화를 사랑하는 청년들 마음 모아져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06/09 [19:36]
▲  9일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평화의 손편지 행사

 

 “앞으로 국제사회의 분쟁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전쟁을 멈추도록 하는 평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국제청년평화그룹(이하 IPYG)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9일 10일 양일간 청년들이 한반도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모으는 ‘평화의 손편지(Peace Letter)’ 행사를 개최하였다.

 

Peace Letter는 각국 청년들이 평화를 염원하는  손편지를 작성하고 각국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IPYG는 전쟁을 종식하고 세계 평화를 실현하는 해법으로 ‘국제법 제정’ 등을 주창하고 있는 UN 경제사회이사회 산하 국제 NGO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하 HWPL)과 산하 청년 단체이다.

 

IPYG 서울경기북부지부는 9일 경기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Peace Letter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타종 △풍선날리기 △피르시본달기 △걷기대회 △백일장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하였다.

 

이날 평화적 해결, 군축, 종교·민족 정체성 보장, 평화문화의 전파 등 10조 38항으로 구성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소개하고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평화의 손편지(Peace Letter)’ 행사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 등 전국 35개 도시에서 열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