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적 가치실현 및 청년 글로벌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약학대학생연합,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와 협력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7/23 [21:18]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적 가치실현 및 청년 글로벌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약학대학생연합,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와 협력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8/07/23 [21:18]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한국약학대학생연합, 대한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 와 mou 체결하는 모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21일 사회적 가치실현 및 청년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하여 서울시티타워 7층에 위치한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한국약학대학생연합(이하 KNAPS, Korean National Association for Pharmaceutical Students),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이하 KMSA, Korean Medical Student Association)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NAPS는 전국 35개 약학대학교의 재학생들과 졸업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체다.
약대생 교환학생 프로그램, 약학 직능개발 및 국민보건증진 분야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약계 현황 이해도 증진 및 역량계발에 기여하고 있다.

 

KMSA는 전국 41개 의과대학을 대표하여 국내 보건현황 조사, 대외활동 및 정책제안을 수행하고 있으며 보건의료관련 국제회의에도 참가하는 등 전국 의과대학생들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인력개발원은 두 기관과의 협약에서 △보건복지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개발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보건복지분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은 △인력개발원 윤나비 글로벌협력센터장 △한국약학대학생연합 이현승 회장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조승원 부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8월 29일과 10월 27일, 세 기관이 공동주관으로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취업전략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 보건분야 전문가로 활동할 대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기반 및 역량개발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보건복지분야 대학생들이 국제적인 안목을 갖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