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성북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효잔치 개최

서울시 김춘례 의원, 100세 시대로 향하는 사회에 기여할 정책 연구에 힘쓸 것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6:51]

2018년 성북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효잔치 개최

서울시 김춘례 의원, 100세 시대로 향하는 사회에 기여할 정책 연구에 힘쓸 것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10/24 [16:51]
    성북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효(孝)잔치 개최

[뉴민주신문]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은 2018 성북효도문화실천협의회가 주관하는 효잔치에 참여하여 축사를 전하고, 효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며 초고령사회로 향하는 현재, 미래에 대한 대비책을 세우는 데 힘쓸 것을 약속했다.

지난 23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2018년 성북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효잔치가 열렸다. 성북구 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한 행사에 이승로 구청장, 임태근 성북구의회의장,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여하여 축사를 전하고, 성북구 내 효행자 5명을 선발하여 표장장을 수여하며 축하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효잔치는 성북구효도실천협의회에서 매년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협의회 후원금으로 개최되고 있다. 문부남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렵고 힘들었던 시기에 참아내고 열심히 일하신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우리나라가 세계 선진국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다”며 “살아오신 삶의 지혜와 경륜을 성북구를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말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축사에서 “문부남 회장님, 표창수여자, 관계자에게 감사와 축하 말씀을 드리며, 어르신들과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성북구가 정말 살기 좋다는 말을 듣도록 어르신을 위한 정책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춘례 의원 역시 어르신 정책에 관해 “어르신들이 건강히 사는 길이 구청장과 의원들이 분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효도 표창장을 받으신 분들은 누구보다 높이 평가받고 축하받아야 할 분들이다. 문부남 회장님 이하 협의회 구성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승로 구청장과 어르신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여 성북구를 잘 이끌도록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