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 실버라이프 다양성 제시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12/19 [22:47]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 실버라이프 다양성 제시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12/19 [22:47]
▲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 현장

 

“우리 경로당은 그동안 고스톱 한가지만 해오고 있었어요. 나이 먹고 뭐 재밌는 것도 딱히 없고 그냥 우리한테는 익숙한 화투가 최고였지 뭐. 그런데 이렇게 고맙게도 우리 손주같은 아이들이 바둑알도 선물해주고, 전문가분들이 이렇게 오셔갖고 머리도 잘라주고 네일아트도 해주고 말이야. 우리같은 노인들을 위해서 누가 이렇게 레크레이션도 해주면서 정성을 다해서 봉사를 해주나 요즘에... 정말 이 자원봉사단은 천사들 같아, 다시금 젊어지도록 해주어서 너무 고마워요. 신천지자원봉사단 감사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지부장 이승주)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재능기부를 통해 장수시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해피실버라이프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고양시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소를 불어넣으며 장수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화제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의 한 청년 봉사자는 매달 경로당 봉사를 올 때마다 고스톱만 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지난 18일 주교3지구 경로당에 자비로 구매한 바둑알을 선물했다.

 

그런 청년의 마음에 감동한 어르신들은 고마워하며 옹기종기 한데모여 바둑을 두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국가공인 7급의 어르신과 바둑을 두는 어르신 두 분의 눈빛이 심상치가 않다. 젊었을 때의 열정이 느껴지는 듯한 눈빛으로 바둑 삼매경에 빠진 경로당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생기가 넘친다.

 

또한,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봉사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어르신들의 이미용 봉사 및 네일아트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젊음과 생기를 선물하고, 맛사지와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비타민 같은 에너지를 선물한다.

 

타 봉사단체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봉사컨텐츠일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실제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오랜기간 쌓아온 자신만의 분야에 대한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수준 높은 양질의 봉사를 진심을 담아 정성스레 베푼다. 그리고,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봉사 안에는 정말 세상에서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자원봉사단원들의 사랑과 희망이 녹아져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고양시 덕양구 보건소와도 함께 금연캠페인을 펼치며(2016년 5월) 활동해온 경력이 있는 신천지자원봉사단 고양지부는 고령화 사회속의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바둑, 레크레이션, 말벗 활동과 지역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여 쓸쓸히 고독사하는 독거노인 문제해결에도 발벗고 나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인정하는 우수프로그램 사업 지원단체로 선정되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모범자원봉사단으로 발돋움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