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YG "청년들이 앞장서 평화세계 이루자"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09 [23:18]

IPYG "청년들이 앞장서 평화세계 이루자"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2/09 [23:18]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통일아, 남북해’ 1기 발대식 및 강연회에서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회원들 및 1000여명의 참가자가 청년선서문을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2.9 orange1419@hanmail.net


이제는 청년이 나서 전쟁 없는 평화세상을 만듭시다.”

 

국제청년평화그룹(IPYG)9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캠페인 통일아, 남북해를 주제로 1기 발대식 및 강연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장호권 한신대학교 초빙교수, 안찬일 세계북한연구센터 소장, 이근호 KBB 불교방송 본부장, 왕선택 YTN 기자 등 정치·사회·청년·종교·언론 각계각층의 인사가 자리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통일아, 남북해는 청년이 나서 통일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시민사회 각 계층과 협력해 실제적인 통일 운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IPYG한반도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로 우리가 선택한 결과는 아니었다“IPYG는 청년이 선구자가 돼 적극적으로 평화통일에 대해 동참하기로 했다면서 통일에 청년이 앞장설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IPYG는 통일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는 것이 아니라 청년을 대표하는 단체라며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주에 걸쳐 3.1절 기념행사와 지부별 통일 캠페인을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함께 뛰고자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