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FINTECH 프레이밍연구소, 신개념 콜드월렛 개발

사이퍼카드 개발 성공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20:53]

BI FINTECH 프레이밍연구소, 신개념 콜드월렛 개발

사이퍼카드 개발 성공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9/04/17 [20:53]
▲ 비아이핀테크 프레이밍연구소에서 개발한 콜드월렛(사이퍼카드)

 

바이블코인을 개발한 BI FINTECH그룹의 자회사인 프레이밍연구소에서 개발중이던 신개념의 콜드월렛(사이퍼카드)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올 하반기부터 상용화하여 출시한다고 밝혔다.

 

BI FINTECH그룹의 프레이밍연구소에서 이번에 개발한 콜드월렛(사이퍼카드)은 국제특허((특허번호:PCT/KR2016/010860) - 일회용난수를 이용하여 인증하는 통합인증 시스템)를 받은 기술을 포함 6개의 특허를 접목하여 개발됐다.

 

기존의 콜드월렛의 기능은 물론 매거래마다 오랜시간과 과정이 걸리는 단점을 간단한 방법으로 거래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이 기술의 핵심은 ,사용자 본인만이 만들 수 있는 암호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단말기가 해킹되어 좀비 단말기가 되어도 도용이 불가능하다고한다.

 

그리고 사용자 각자의 개인키(비밀키)가 단말기, 인터넷, 네트웍, 서버 어디에도 등장하지 않으므로 단말기, 네트웍, 서버등 정보통신 전 과정이 해킹되어도 도용되지 않는다. 사용자 본인만이 자신의 카드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콜드월렛(사이퍼카드)을 분실해도 다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아울러 여러 다양한 코인들을 모두 한 지갑안에 저장하고 관리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프레이밍연구소는 올해초 대한민국 금융결제원에서 충전형OTP카드를 인증받고 (인증번호: 2018-1210001) 대한민국의 금융기관들과 사용에 관련된 사전조율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