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고양음식축제 대표 먹거리 ‘열무’ 축제의 장 마련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5/01 [12:43]

제14회 고양음식축제 대표 먹거리 ‘열무’ 축제의 장 마련

김은해 | 입력 : 2019/05/01 [12:43]
▲     © 뉴민주신문

 

지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일산문화공원에서 시민 3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14회 고양음식축제’는 고양시가 후원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고양시덕양구·일산구지부가 주관해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행사는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연계해 주말 이틀간 치러져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고양시를 대표하는 ‘열무’를 주제로 열무비빔밥 시연 및 열무체험, 열무판매 등 고양 시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시민 모두가 축제를 즐기는 자리가 됐다.

 

특히, 외식업소 등이 참여하는 판매관을 비롯해 어린이 영양 간식 만들기, 웰빙·전통 음식만들기, 가훈 써주기,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농악길놀이, 줌바댄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축제의 흥을 한층 더 북돋아 줬으며, 또한, 고양시만의 독창적인 음식 개발을 위한 품평회 및 전시회를 실시해 우수업소 시상도 진행됐다.

 

일산구 외식업지부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음식축제를 통해 식품종사자와 시민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고양음식축제 관계자는 “고양시는 자영업의 비중이 높고 외식업이 발달한 도시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외식업이 활기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