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건강식품으로 재조명”…크리스탈 로스팅 생두 영양 성분 보존 ‘주목’

10일 11~17시 강남역 엠스테이지 광장서 블루밍 커피 시리즈 시음회 열어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07 [10:25]

“커피 건강식품으로 재조명”…크리스탈 로스팅 생두 영양 성분 보존 ‘주목’

10일 11~17시 강남역 엠스테이지 광장서 블루밍 커피 시리즈 시음회 열어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5/07 [10:25]

지난 3일 인당 커피 소비율 세계 2위 한국 커피시장에 블루보틀이란 세계적인 커피 전문브랜드가 진입하자 국내 커피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가히 전쟁이라 할 만한 커피시장에 ‘커피가 건강이다’는 콘셉트를 표방하며 출사표를 던진 강소기업이 있어 화제다.

 

점점 치열해지는 커피 시장에서 대형 커피 프렌차이즈 업계는 ‘스페셜’, ‘프리미엄’ 등을 내세워 고급 커피 시장을 공략하는 등 다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강소기업 ㈜오페콤뮨 최한정 대표와 ‘대한민국 장인예술협회 발효커피 부분’ 김대영 커피 장인은 ‘보석(크리스탈)을 이용한 로스팅과 힐링커피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받았다. 특허받은 크리스탈 로스팅 공법으로 제조하고 콜드브루 방식으로 생산한 커피 원액에 페루의 산삼이라 일컫는 마카(MACA)와 한국의 대표적인 면역 강장제 홍삼 등을 블랜딩한 스페셜 커피를 ‘블루밍 커피 시리즈’란 이름으로 출시해 시장에서 ‘건강 커피’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대영 장인은 “커피는 최고의 건강식품이다. 다만 일반적인 로스팅 과정에서 커피의 좋은 성분이 다 타 버리고 오히려 유해성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며 일반적인 커피와 달리 블루밍커피 시리즈는 미국 FDA가 인정하는 공인연구소 분석결과 ORAC(활성산소 흡수력)수치가 그 어떤 항산화 식품보다 높게 나왔다고 강조한다.

 

이어 이제는 기호식품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 먹어야하는 건강식품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또한 커피콩 생두가 함유하고 있는 황산화성분(폴리페놀, 클로로겐산)을 파괴를 최소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커피의 깊고 건강한 맛을 위해 희귀광물 순지트로 숙성해 몸에 좋은 ‘플러렌 워터’를 만들었다고 자부한다.

 

 

최한정 대표는 “현재 한국 커피 시장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 탐앤탐스 등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을 중심으로 품질보다는 가성비를 내세운 커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는 좀 더 전문화되고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크리스탈 로스팅-블루밍 커피는 기호에 따라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에 간편하게 희석해 마실 수 있도록 1회 용량이 스틱형 파우치에 낱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가 편하고 보존 기간이 길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단일 전문점을 내세우지 않고 패키징 특성을 살려 점주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샵인샵 형태의 취급점을 많이 확보하여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는 10일 강남역 엠스테이지 광장에서 ‘기업과 문화예술인이 함께 성장한다’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공연에는 힙합 가수 소울골드, 뉴트로 트로트 가수 신유한, 힙합 가수 베니엠, 너의 목소리가 보여 최종 1인 우승자 구정현, 어린이나라 가야금예술단 한영은 외 3명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이 참여해 소상공인을 응원할 예정이다. 진행은 박인식 영화감독이 맡아 흥을 돋울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