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웹툰 작가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 멘토링 교육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5/14 [10:08]

유명 웹툰 작가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 멘토링 교육

김은해 | 입력 : 2019/05/14 [10:08]
▲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경기북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웹툰 프로’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웹툰 프로’는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작가 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 교육이다. 멘토로는 <THIS>의 문흥미 작가,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아임펫>의 탐이부 작가, <WILL>의 김준형 작가, <금붕어>의 명랑 작가가 참여한다.   

 

교육생은 6월~10월까지 5개월 간 멘토 작가로부터 1:1 교육을 받으면서 스토리 기획, 채색, 작품 제안 방법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도 수강하게 된다. 교육 기간 동안 총 80컷 이상의 웹툰 1화 분량의 작품을 완성하여 웹툰 플랫폼 프로듀서와 에이전트, 출판사, 만화 기획사 등 유통 관계자들을 초청한 피칭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총 15명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고양시 등 경기 북부 거주자 또는 경기 북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웹툰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 창작자가 모집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pa.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