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권역사업단,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컨설팅 실시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16:47]

WISET충청권역사업단,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컨설팅 실시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5/16 [16:47]
▲ WISET충청권역사업단, 이공계 경력단절여성 대상 취업컨설팅     © WISET 충청권역사업단

 

2019년 05월 16일, 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에서는 15일 충남대학교에서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팅 Bridge Career’를 실시했다.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재진입에 한 발 더 다가서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충청 지역의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충남대학교 여성인력종합교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취업컨설팅에선 ‘커리어비젼’ 최진희 대표가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정보 탐색법’과 ‘경력단절자를 위한 입사서류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취업정보 탐색에서 입사서류 작성까지 재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전달했다.

취업컨설팅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0~50대에도 전문직으로 다시 일할 수 있다는 취업희망이 생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WISET충청권역사업단의 경력단절여성 대상 프로그램은 이공계 경력단절·비정규직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자세히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