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숨비,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서 ‘내가 그린 세계, 네가 꾸는 꿈’ 전시 개최

도심에서 마주치는 꿈의 세계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6:24]

아트숨비,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서 ‘내가 그린 세계, 네가 꾸는 꿈’ 전시 개최

도심에서 마주치는 꿈의 세계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5/27 [16:24]
▲ 을지로 아뜨리애 내가 그린 세계, 네가 꾸는 꿈 전시 포스터     © 아트숨비

 

2019년 05월 27일, 대한민국 청년 예술가와 함께하는 아트숨비가 서울시설공단 주최로 진행된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 전시를 주관했다. 이번 전시는 ‘상상력’과 ‘자유’ 그리고 ‘환상’을 주제로 오늘날 획일화된 사회와 시스템적으로 돌아가는 반복적인 일상을 겪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작은 쉼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주관사 아트숨비는 이번 전시가 시민들에게 신선한 감각을 선사하고 유년 시절의 기억을 돌아볼 수 있는 기점이 되기를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친근한 소재의 작품을 통해 예술과 가까워지고 전시 감상에 즐거움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전시를 통해 일상의 고단함과 지루함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길 기대하며 나아가 여러분들의 ‘꿈’이 현실이 되어 펼쳐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는 두 명의 참여 작가를 기준으로 두 부분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김기연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구성된 첫 번째 파트의 타이틀은 <우주방랑자 이야기>로서 꿈과 미지의 세계인 우주를 배경으로 자유로이 여행하는 유랑자의 신비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작품과 작품 속 요소를 활용한 입체 폼보드 전시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전시 구성을 연출하였다.

관람객들에게 이국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두 번째 파트는 김선우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파트의 타이틀은 <도도새, 너는 어디에>로서 환상의 섬을 배경으로 이제는 상상 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도도새가 주요 작품 소재가 되어 감각적인 색감과 즐거운 상상력을 선보인다. 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전면 시트지와 포토존 현수막 설치를 통해 밀도 있는 공간을 연출하여 관람객들의 즐길 거리를 풍성히 구성하였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김선우 작가는 동국대학교 서양화과 및 동대학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였다. 다수의 개인전 및 단체전 이력을 비롯하여 을지로 디자인예술 프로젝트 장려상, 영아티스트 콘테스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현재 주목 받는 청년 예술가로서 활동 중이다.

일러스트 작가 김기연은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및 동대학원 서양화과를 졸업하였다. 다수의 개인전 및 단체전 이력과 가수 ‘피터팬 콤플렉스’ 앨범 커버 작업을 진행하는 등 김기연 작가만의 개성이 빛나는 작업을 이어가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두 번째 파트 작가인 김선우는 현재 <호모 비아토르, 자유로운 새처럼>이라는 전시 타이틀로 아트숨비의 인사동 쌈지길 매장(4층)에서 단독 전시가 진행 중이다. 인사동 쌈지길 아트숨비 매장에서는 매달 소속작가의 작품과 작품을 활용한 아트콜라보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아트콜라보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는 김선우 작가의 작품 전시와 상품 판매가 함께 이뤄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시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