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스포츠센터 이용고객과 함께하는 소방합동훈련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6/27 [14:54]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스포츠센터 이용고객과 함께하는 소방합동훈련

김은해 | 입력 : 2019/06/27 [14:54]
▲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 스포츠센터에서는 6월 25일 오후 1시부터 스포츠센터 직원과 이용고객의 재난 대처능력 향상과 기관간 재난대응협업기능 강화를 위하여 의정부소방서와 연계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스포츠센터 2층 매점에서 화재가 발생였다고 가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화재대피방송 후 초동 응급조치와 화재초기진압,  이용고객 대피유도, 도시가스 밸브 차단 등을 조직별 임무대로   신속하게 수행하였다. 또한 소방대원들과 합동으로 화재진압 요령도 숙지하여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켰다. 

 

훈련에 참여한 이 모 회원은“최근 화재 뉴스를 보고 대피훈련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직원들과 함께 실제 대피요령을 체험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하였다.

 

강은희 이사장은“이번 현장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상황에서도 모든 직원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이 안전 하게 체육시설을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장 이용고객의 안전을 위해 매시간 50분 수영 후 10분 휴식을 실시하는 등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