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자녀코칭』 진행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7/01 [11:58]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자녀코칭』 진행

김은해 | 입력 : 2019/07/01 [11:58]
▲     © 뉴민주신문


[JMB방송=김은해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는 6월 27일(목) 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부모님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자녀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민경화 교수(광운대학교)를 초빙해 청소년기 심리적 특성을 분석하고 이해하면서, 자녀와의 소통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유형을 사례별로 분석하고, 이를 청소년의 특성에 맞춰 이해하고 소통방식의 변화와 성장을 모색하였다.

 

 이상순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도 많이 배우고, 연구해야 하며, 그런 취지로 저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부모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며, ‘오늘 교육을 통해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하고, 이해하면서,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고 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딸이 사춘기가 되면서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교육을 들으면서 내 아이를 많이 이해하게 되었어요. 초등학교 때와는 달리 스스로 결정하게끔 옆에서 도와주어야 하는데 사실 방법을 잘 몰랐는데 오늘 배운 코칭기법을 사용해 볼 수 있겠어요. 그리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부모들을 만나 보니 많은 위로도 되었어요. 앞으로 매월 있는 부모교육을 모두 듣고 싶어요.” 라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주제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7월 25일(목)에는 ‘청소년자녀 성교육’ 편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ui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62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