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로 읽는 신라 천 년의 꿈’ 강연회 개최 안내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7/17 [16:27]

‘삼국유사로 읽는 신라 천 년의 꿈’ 강연회 개최 안내

김은해 | 입력 : 2019/07/17 [16:27]
▲ 삼국유사로 읽는 신라 천 년의 꿈 강연회 개최 안내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오는 8월 21일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강연회 “삼국유사로 읽는 신라 천 년의 꿈”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도서관협회와 한국사고와표현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재능기부강연회 공모사업에 양곡도서관이 선정돼 실시하게 된 강연회다.

 

최선경 가톨릭대학교 교수의 ‘삼국유사로 읽는 신라 천 년의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삼국유사를 읽으며 작품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여성의 삶과 태도 등을 분석·토의해 보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고대 여성상의 원형과 현대 여성의 이상상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김포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교양 지식 나눔 강연을 제공함으로써 인문학 소양 확대 및 지역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문화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8월 21일 수요일 19시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22일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양곡도서관(☎980-54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포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