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온돌사업 재능기부자 모집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8/14 [11:57]

파주-온돌사업 재능기부자 모집

김은해 | 입력 : 2019/08/14 [11:57]
▲ 파주-온돌사업 재능기부자 모집     © 뉴민주신문

 

[뉴민주신문=김은해 기자] 파주시는 증가하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적자원 빅데이터를 구축하기로 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인적자원 발굴을 위한 재능기부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재능기부자 모집은 최근 늘어나는 복지비용에도 복지 사각지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으며 ‘파주-온돌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사업의 조기 안착을 위해 지역에 잠재된 인적자원을 데이터로 관리함으로써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모집분야는 ▲노인돌봄분야 ▲건강의료분야 ▲주거안전분야 ▲여가활동분야 등이며 발굴된 인적자원은 부족한 공공복지 서비스 인력을 보완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돌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를 통해 공공, 민간기관과의 전문협력과 지역주민의 참여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위기 해소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영미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인력풀 구축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재능보유자는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바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