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시몬지파, 부동산 115곳 모두 제공 “지자체·방역당국에 적극 협조”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15:32]

신천지 시몬지파, 부동산 115곳 모두 제공 “지자체·방역당국에 적극 협조”

손미선 기자 | 입력 : 2020/03/09 [15:32]
방역 업체 관계자가 9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천지예수교회 시몬지파의 한 기숙사 내부를 방역하고 있다. 2020.3.9 © 뉴민주신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시몬지파(지파장 이승주)는 지난 8일 보건당국에 제공한 교회와 선교센터를 비롯한 기숙사, 교육관, 토지 등 개인이 임차한 모든 부동산과 관련해 적극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이날 신천지예수교회 시몬지파에 따르면 관할 보건당국에 제공한 부동산 개수는 화정시온교회 51, 영등포교회 28, 서대문교회 21, 파주교회 10, 남산교회 5곳 등 총 115곳이다.

 

신천지예수교회 시몬지파는 코로나19’와 관련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각 교회의 해당 지역 시민들에게 사과의 마음을 전하면서도 부동산을 비롯한 당국이 필요로 하는 추가 정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들은 또 기침과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는 성도뿐만 아니라 다중시설을 이용하는 성도에 대해 필요에 따라서는 무증상자여도 진단 검사를 받도록 하는 등 지자체와 보건당국 간 협력 관계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승주 시몬지파장은 우리 지파는 당국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다 제공할 것이며 지역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지자체와 보건당국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드린다지역사회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예의이며 하늘의 이치라는 마음으로 시민들의 모든 불안이 해소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신천지예수교회는 201812월 자료를 가지고 신천지예수교회가 건물을 허위로 숨기고 제출했다는 등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며 보건당국에 모든 부동산 1903곳의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신천지 시몬지파 화정교회 고양시 서대문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