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미국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성료

대한민국 기관장상 수여 및 한국기자연합회 사외이사 위촉 동시 진행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20/04/20 [04:41]

2020 미국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성료

대한민국 기관장상 수여 및 한국기자연합회 사외이사 위촉 동시 진행

이현재 기자 | 입력 : 2020/04/20 [04:41]
▲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후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미국 명문 기독교 계열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총장 나건용)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이 지난 18일 연세대학교 동문회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 나건용 미국 이스턴프라임대학교 총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행사에 앞서 나건용 총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불안감 속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일정을 미뤄오다 드디어 진행하게 됐다"며 "명예박사 학위를 받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지식인으로서 더욱 사회활동에 모범이 돼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학위수여식에서 문기주 시사일보 대표회장(사회복지학), 백정인 회장(사회복지학), 최은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수(교육학), 오은희 우근에엠씨(주) 대표이사(교육학), 정동선 부산대명아카데미 원장(교육학), 김광탁 내외뉴스통신 대표이사(심리상담학), 한상대 대한민국 제5대 국새장인(문예창작학), 김성욱 전 더불어민주당 강남갑 위원장(철학), 주용호 대표(사회복지학), 서영교 국회의원(철학), 탤런트 전원주(교육학) 수료생이 명예박사의 영예를 안았다. 

 

▲ 문기주 시사일보 대표회장(오른쪽)이 명예박사 수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이후 진행된 대한민국 각 기관장 상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김홍룡 (주)레아컴퍼니 대표이사) △환경부장관상(문기주 시사일보 대표회장) △세계명품브랜드대상(브랜드명 : 에스컬레이터 광고특허 (주)빅거니 이병종 대표이사) 수여가 있었다.

 

미국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동문회 초대회장으로 제3기생 출신인 문기주 시사일보 대표회장이 선임됐다. 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 명예총재로 활동 중인 문기주 초대 동문회장은 동문들을 규합하고, 힘을 합쳐 미국에 있는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본교를 발전시키고 한국에 분교를 설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 한국기자연합회 사외이사 위촉식 후 주호덕 (주)미라클 공영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이어 안영훈 경기대학교 주임교수와 주호덕 (주)미라클 공영 대표이사를 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 사외이사로 위촉했다.

 

한편,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주)빅거니(대표이사 이병종) 'UV천연살균 방역시스템'이 행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UV천연살균 방역시스템'은 pH11.5 이상의 살균 이온수를 활용한 천연 알칼리수 살균기로, 코로나19 대규모 감염 확산 우려가 있는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 (주)빅거니 'UV천연살균 방역시스템'이 가동 중인 가운데,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뉴민주신문

 

이번 행사를 총괄한 이창열 한국기자연합회장은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는 보다 폭넓고 다양한 종교와 학문을 탐구하는,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서 국내 동문들 또한 서로 돈독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과 미국, 양국의 명예박사로서 양국의 가교역할을 하는 브레인으로서의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