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노바백스 CEO 접견…"백신 도입 협력"

스탠리 어크 CEO 만나 노바백스 백신 관련 면담

권지나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4:56]

文대통령, 노바백스 CEO 접견…"백신 도입 협력"

스탠리 어크 CEO 만나 노바백스 백신 관련 면담

권지나 기자 | 입력 : 2021/04/28 [14:56]

청와대는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스탠리 어크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면담을 나눴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어크 회장의 면담은 지난 120일 영상 회의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만남이며, 접견 자리에는 존 헤르만 노바백스 최고법무경영자,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이 함께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7일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CEO를 만나 면담을 나누고 있다     © 청와대


 

정부에서는 산업통상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사회수석, 사회정책비서관, 방역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첫 발언을 통해 노바백스가 임상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였고, 특히 영국과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뿐 아니라 일반 냉장온도에서 유통할 수 있고 유효기간이 길어 강점이라는 점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어크 회장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자신보다도 노바백스에 대해 잘 안다면서, “앞으로 노바백스를 독감 백신과 결합시켜 코로나바이러스까지 한 번 접종으로 예방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우리 국민들이 매년 독감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데, 코로나 백신과 한번에 맞을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라며 기대를 보였다.

 

이에 어크 회장은 노바백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가 1년 전부터 협력을 해오며 서로 배우고 있는데, SK는 백신 제조 역량이 뛰어난 훌륭한 협력사라며, 원부자재 확보를 위한 한국의 전폭적 지원에 대해서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노바백스는 세계적인 백신 제조회사이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이 뛰어난 만큼 두 회사의 좋은 협력 관계가 계속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겠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전담 심사팀을 구성해서 노바백스 백신 도입의 신속한 허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