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민주닷컴 이창열회장 인언협 공동회장 선출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정론직필 최전선에 앞장 설 2기 회장단 취임식 거행

뉴민주.com | 기사입력 2009/12/24 [22:32]

뉴민주닷컴 이창열회장 인언협 공동회장 선출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정론직필 최전선에 앞장 설 2기 회장단 취임식 거행

뉴민주.com | 입력 : 2009/12/24 [22:32]
▲  인터넷언론사협회 제 2기 회장단과,감사,이날 감사패 를 받은 강광 정읍시장과 함께 힘찬 화이팅을 외치면서...

 
한국 인터넷언론사협회(이하 인언협)제2기 회장단 임원 취임식이 12월 23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상임회장에 이복재 플러스코리아 대표, 공동회장에 최종옥 나눔뉴스 대표, 이대우 의양뉴스 대표, 윤영학 구미조은뉴스 대표, 이우식 포항뉴스 대표,  이창열 뉴민주닷컴 대표, 그리고 감사에 이정준 C뉴스041 대표가 취임식장에 나와 취임인사를 했다.
 
▲ 공동회장에 선출된 이창열 뉴민주닷컴 회장(최 우측) 과 공동회장단      © 뉴민주.com

 
 
 
 
 
 
 
 
 
 
 
 
 
 
 
 
 
 
 
 
 
 

 
 
식순에 의거 이우식 공동회장 환영사에 이어 취임사를 한 ‘인언협’ 이복재 상임회장은 “언론협회는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는 ‘중앙의 파워와 정보제공, 지역의 경제적 안정’으로 지면 곳곳에 알알이 새겨진 각 지역민에 대한 애정 어린 기사를 통해 미처 알지 못한 사실을 알게 해준 데에 따른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시하는 언론사 협회로 거듭 나아갈 것이며, 객관성, 투명성, 공정성의 3대 기조로 전국 최대의 언론사 협회로 도약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귀빈석에서 취임식 진행을 보고 있는 이창열 회장     © 뉴민주.com


 
 
 
 
 
 
 
 
 
 
 
 
 
 
 
 
 
 
 
 
 
 
 
 
 
유선호 국회법제사법위원장은  축사에서 “정보화 속도의 시대에 정확한 정보와 비판의 목소리 전달을 위해 인터넷 언론사의 역할은 매우 크며 국민 소통의 중요한 매개체이기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 언론사는 국내정치 사회현안을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전달함으로써 인터넷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다. 중앙과 지역의 인터넷 언론이 적극적인 연대를 통해 중앙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선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민주당 강운태 국회의원은 “창립이후 많은 노력을 해 오신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언론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 드리며, 저도 한국인터넷언론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인물을 통한 축사에서 한나라당 진영 국회의원은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는 하얼빈 안중근 동상 관련 특종취재를 통해 안중근기념관 건립의 여론을 촉발 시켰으며, 사회 무관심 속에 방치되고 있는 문제들을 찾아내어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주권 실현에 이바지하는 영향력 있는 협회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안중근 장군 동상 제막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오른쪽부터 이창열 안중근평화재단 중국위원회 총회장, 김경재 전의원, 안중근장군 유가족 안기수대표(안중근조카손녀),오정이 (벧엘교회 목사)안중근평화대행진걷기대회 대회장, 정진우 (국제변호사)청년아카데미 상임이사                 © 뉴민주.com

 
 
 
 
 
 
 
 
 
 
 
 
 
 
 
 
 
 
 
 
 
 
 
 
 
 
 
 
 
 
 
 
 
 
 
 
 
 
 
 
 
 
 
 
 
 
 
 
 
 
자유선진당의 박선영 국회의원은 “정보의 바다로 일컬어지는 인터넷의 특성을 십분 살려 많은 매체가 주목하는 사건뿐 아니라 스쳐 지날 수 있었던 중요한 사건도 놓치지 않도록 촘촘한 그물망 역할을 새해에도 잘 해주시리라 기대하며, 다양하고 내실 있는 소재들이 많이 발굴되어 우리사회의 건전한 감시자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종교지도자 천도교 김동환 교령은 “언론의 사명은 지대한 것이다. 잘못된 사회풍토를 바로잡는 일도 언론의 책임이요 왜곡 되어지는 역사를 바로 지키는 일도 언론의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지난 12월 8일에는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나눔뉴스와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는 ”2009대한민국나눔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행정부, 언론, 시민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시상 격려하고 그 공을 널리 알려 나눔 기부문화가 우리사회에 확산되도록 하는 대단한 일을 했다.”고 격려했다.
 
김 교령은 “기업과 정부의 비리를 취재 보도하여 사회적 공기(公器).역할을 해야 하며 생명을 담보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거대기업을 고발하는 일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지역 토착비리와 지자체의 비리고발 보도 등 정론직필(正論直筆)이 절실한 세태이니, 협회가 불의에 편승한 권력자들과 기득권 세력들에게 경종을 울려 잘 못을 깨우쳐주고 반성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송두미 우리역사교육원 회장, 김윤호 백두산문인협회장, 최옥순 시인 등의 축사와 축시도 이어졌다. 이에 앞서 인언협 회장단 7명은 참석한 내빈들에게 정중하게 인사를 하며, "회원사들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언론주권 실현과 회원사의 경제적인 자립도를 높여가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그동안 인터넷 언론사 발전을 독려해 온 강운태 국회의원과 강광 정읍시장, 최옥순 시인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됐으며, 정론직필에 힘써온 협회 정회원사 나눔뉴스 최종옥 대표를 비롯한 김지호·윤영학·유성원·이대우·소정현 변창수 회원사 대표에 공로상이, 김정균 대표기자와  박태윤 기자, 홍세기 기자에게는 기자 상이 수여됐다. 
 


▲ 한국 인터넷언론사 협회 공동회장 으로  선출된 이창열 뉴민주닷컴  대표가 이복재 상임회장 으로 부터 당선증과 당선패,꽃다발 을 건네 받고 있다.   © 뉴민주.com
 
 
 
 
 
 
 
 
 
 
 
 
 
 
 
 
 
 
 
 
 
 
 
 
 

 
이날 인언협 회장단 취임을 축하해 주기 위해 정읍에서 상경한 강광 정읍시장은 "인언협이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온 시민이 함께하는 언론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고, 감사장 수여에 대해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장에는 한나라당 장광근 사무총장, 민주당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유선호 국회의원, 강운태 국회의원은 직접 행사장을 찾아 일일이 임원 취임을 축하했으며, 문희상 국회부의장, 진영· 박선영, 김성수국회의원과 민족단체 그리고 문인협회 사회단체 지도자들의 축전과 축하 화환을 보내왔다. 
 
이날 취임식에서 회장단에는 ▲최종옥 나눔뉴스 대표 ▲김지호 런던타임즈 대표 ▲박문수 설악타임즈 대표 ▲이대우 의양뉴스 대표 ▲윤영학 구미조은뉴스 대표 ▲이우식 포항뉴스 대표 ▲이창열 뉴민주닷컴 대표 등 7명이 공동회장으로 취임했으며, 감사에는  ▲오기봉 e사회복지환경뉴스 대표 ▲이정준 C뉴스041 대표가 취임했다. 총회에서 선출된 임원들에게는 당선증과 당선패가 수여됐다. <나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 방랑자 2010/09/13 [02:51] 수정 | 삭제
  • 나는 오래전부터 이회장님을 잘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엄청난 어려움과 고통속에서 기나긴 세월동안 얼마나
    고생을 많이 하시고 나와서 재기할려고 노력하시는 회장님을
    보니 참으로 대견 스럽습니다. 짧은 시간 이였지만 활동도
    많이하시고 있으니 참으로 다행스럽군요.

    원래 마음씨가 착하고, 품성이 어지신분이며,남다른 재주와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 언젠가는 꼭 성공하리라 믿고있습니다.
    주위에 이회장님을 알고 있는 많은 분들이 저와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용기와 힘을 잃지말고 열심히 노력
    하시길 바랍니다.

    이 다음에 성공하시면 언제 우리 같이 만나 대포라도 한잔하면서 지난날들을
    추억으로 돌리며,편한 마음으로 이야기 할수있는 시간을 마련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주의 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되었으면 합니다.
    저희들도 열심히 뒤에서 응원하고 있을께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