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함평군수, 안중근평화대상 수상

안중근평화재단, "성공적인 지방행정가 보훈사업에도 앞장"

정도원 | 기사입력 2009/12/29 [19:49]

이석형 함평군수, 안중근평화대상 수상

안중근평화재단, "성공적인 지방행정가 보훈사업에도 앞장"

정도원 | 입력 : 2009/12/29 [19:49]
▲  28일 안중근평화대상 시상식,  이승희 (전 국회의원) 이 안중근평화대상 기념패를 전달하고  이석형 군수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 단지12 닷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이하 안중근청년아카데미)가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인 2009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1년 동안 대외적으로 안중근정신을 가장 열심히 실천하는 일꾼에게 수여하는 안중근평화대상에 이석형 함평군수를 선정, 28일 송년행사장에서 기념패를 전달했다. 부상으로 안중근 장군 유묵 '국가안위노심초사'사진본이 전달됐다.

▲  안중근평화대상 기념패   © 단지12 닷컴
안중근평화대상 인물선정위원장을 맡은 이승희 전 국회의원은 "3선군수로 퇴임을 앞두고 있는 이석형 군수는 재임기간 동안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함평에 재현하고, 호남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김철 선생의 기념관을 건립하는 등 순국 선열들의 정신을 기리는데 앞장섰을 뿐 만 아니라 성공적인 지방행정가로 창조적 리더쉽을 발휘, 귀감이 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배경을 설명했다.

안중근청년아카데미가 전개하는 안중근 동상건립운동에도 지대한 관심을 갖고 내년 3월 26일, 안중근 장군 순국 100주기일에 함평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역사관 앞마당에 안중근 장군 동상 제막식을 준비하는 공도 안중근평화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배경이 됐다.


▲   안중근 장군 유가족 대표인 안기수씨(왼쪽 두번째)가 안중근 유묵을 이석형 군수에게 전달했다.  © 단지12 닷컴

안중근청년아카데미 송년행사 일환으로 열린 이날 안중근평화대상 시상식에는 안기수 안중근 장군 유족대표를 비롯해 안중근아카데미 이사진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