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 쇼핑거리로 유명한 왕부정

왕부정은 명 나라때 한왕의 저택 이였고,이저택의 우물이름따서...

양승관 기자 | 기사입력 2010/09/04 [16:48]

중국 북경 쇼핑거리로 유명한 왕부정

왕부정은 명 나라때 한왕의 저택 이였고,이저택의 우물이름따서...

양승관 기자 | 입력 : 2010/09/04 [16:48]




 

 
왕푸징(王府井商業街)은 베이징의 유명한 쇼핑거리로 중국 명나라 때 이 곳 왕푸징은 원래 어느 한 왕의 저택이었는데 이 저택의 우물이름을 따서 왕푸징이라고 지었다.  1903년에 동안시장이 설립돼 이때부터 베이징의 쇼핑중심지로 부상했다.
 




 
지금의 왕푸징 쇼핑거리는 고급백화점과 호텔, 브랜드 전문매장, 전통매장이 있는 프랑스 샹제리아 대가와 자매결연의 거리로 주요 빌딩으로는 동방광장, 백화대루, 외문서점, 딴요대하, 공미대루, 왕부여자백화점, 무슬린대하, 신동안시장과 성시푸, 퉁성허, 뚱라이순, 전취덕, 쓰랜미발, 백초약 약방 등이다.


 



 
동방광장의 특색:옛 베이징 거리로 영업면적은2,700㎡이다. 명, 청나라 건축스타일과 디자인으로 된 독자점포 40개가 있다. 이 거리의 특색은 중화 전통가게이다. 네이랜성(内联升), 뿌잉자이신발(步瀛斋的鞋),청시푸(盛锡福), 마쮜왠의 모자(马聚源的帽子), 루푸샹의 실크(瑞蚨祥的丝绸), 왕마즈의가위(王麻子的剪刀), 따이웨쇈(戴月轩的湖笔徽墨)의 붓과먹,지구거(汲古阁的古玩玉器)의 골동품옥기, 왠창허우(元长厚的茶叶)의 차잎,도향촌(稻香春), 계향촌(桂香村), 샹쮜꿍(祥聚公的糕点)의 과자,전취덕(全聚德)의 구운 오리,류비쥐(六必居)의 장아찌와 탠푸하오(天福号)의 장조림 및 전통스낵과 훙뤄(红螺) 말린 과일 등의 매장은 모두 라오베이징 옛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위치:남쪽 동장안가부터 북쪽 중국미술관까지 전장 약1.5㎞이다.
주요상품:백화, 의류, 악세사리



                                                          뉴 민 주 닷 컴 중국 특파원 양승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