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사협회(KPA)창립총회 개최

7월27일 프레스 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오후2시에 창립총회개최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1/07/24 [15:33]

한국언론사협회(KPA)창립총회 개최

7월27일 프레스 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오후2시에 창립총회개최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1/07/24 [15:33]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창립총회가 오는 27일 한국언론진흥재단(프레스센터)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정계, 관계, 기업인,각 사회단체장, 회원 등 300여명의 내빈들을 초청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된다.
 
본 협회는 지난 3월부터 창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발족 및 발기인대회와 2차례의 대의원 및 임원회의를 거쳐 이날 거행된다.
 
사무처 관계자에 따르면,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총회에 따른 내빈(정치인, 기업인, 언론인 등) 초청과 1부는 사무처장의 사회로 간단한 협회소개와 경과보고, 회원 유치 보고 등에 이어 2부는 방송인 김경민 MC 사회로 임원 취임식, 내빈 축사 등 협회의 클라이 맥스인 행사가 진행되며, 마지막 3부는 조촐한 창립 축하 음악 공연과 협회 무궁한 발전을 위한 임원 및 회원들의 창립축하 단합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협회의 대표인 초대 최종옥 상임회장(나눔뉴스 상임대표)은 수년 동안 언론생활을 거쳐 언론계의  기반과 뿌리를 갖춘 5개의 신문사 대표로서 각종 행사 참여와 특히 공정한 사회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언론인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창립준비위원 5명의 공동회장은 전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의 창립 멤버들로서  언론단체의 중추적 역할을 겸비한 경력의 소유자들이며 본 협회의 창립에 기여한 공로자들로서 전 협회의 경험을 살려 공정성, 투명성, 사회의 공익성, 회원간 유대와 정보교류 등에 초점을 맞추고 대한민국의 최대의 언론단체로 만들고자 본 협회를 창립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본 협회는 현재 3개의 해외 언론사를 포함 국내 8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된 300여명의 회원을 거느린 창립총회 전 최대의 기초를 내린 언론단체로서 앞으로 해외 언론사를 포함 300여개의 회원사를 금년 연말까지 목표로 삼고 있다.
 
본 협회는 외적으로는 사회정의 실현, 민주주의 토착화, 해외 언론과의 유대,소외계층의 나눔문화 등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협회는 언론인( 방송, 일간, 주간, 인터넷신문 등)이면 누구나 임원이나 회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문호를 대폭 개방하고 있다.
 
앞으로 협회가 자리를 잡고 모든 조직이 완료되면 법인 설립과 회원들의 자질향상, 일자리 창출 등, 참 언론으로서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는 협회 관계자의 조언이다.
 
한편 협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을 위해 간단한 기념품 증정과 협회의 연혁과 소개가 곁들인 총회 책자 등이 증정되며, 회원들에게는 협회의 조직 및 운영규정의 책자가 별도로 배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언론사협회 창립총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