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총선 출사표던진 강광 전 정읍시장

정읍시장 재임시절 못다이룬 정책공약들, 시민들과 약속 지키기위 결단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2/01/17 [15:32]

[10]총선 출사표던진 강광 전 정읍시장

정읍시장 재임시절 못다이룬 정책공약들, 시민들과 약속 지키기위 결단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2/01/17 [15:32]

 민선 4기 정읍시장 - [강 광]-시장이 걸어온길 (1936.9.24일생)

 
정읍 지역구 총선에 출마한 강광 전정읍시장©뉴민주.com
[학력]

▲ 정읍시 신태인 초등학교 졸업(26회)

▲ 익산 남성 중,고등학교 졸업(6회)

▲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졸업(학사)

▲ 전북대학교 정보과학 대학원 정책최고과정 수료(1기)

▲ 원광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최고과정 수료(18기)
 
 
[경력]

정읍시 민선4기 정읍시장 역임

▲ 정읍경찰서장, 전주경찰서장 역임

▲ 정읍시 경제 살리기 운동 정읍지역 본부 명예회장

▲ 정읍시 기관장 모임 단풍회, 우정회 회장 역임

▲ 정읍시 장학재단 이사장 역임(52억 확보)

▲ 아윤장학회 명예회장

▲ 정읍시 체육 협의회 회장 역임

▲ 정읍지역 치안 협의회 위원장 역임  

▲ 정읍시 바르게 살기 운동 협의회 회장 역임(현고문)

▲ 정읍시 국악협회 고문, 시우회 고문 

▲ 전라북도 핸드볼 협회 회장 역임

▲ 정읍시 축구연합회 고문, 정읍시축구동우회 회장 10년역임

▲ 정읍시 족구 연합회 회장 역임 (현고문)

▲ 정읍시 볼링 협회 초대회장 

▲ 정읍시 라이온스 중앙 클럽 회원  

▲ 정읍 재난구조 협회 고문

▲ 기독교 상공인(CBMC) 정읍지부 고문 

▲ 성균관대학교 총동문회 상임이사

▲ 원광대학교 행정 동우회 18기 정읍회장 


[정당관계]

-새정치국민회의 정읍지구당 고문 역임

-새천년 민주당 정읍시 지구당 상임 고문 역임

-민선2기 새정치국민회의 정읍시장 후보(당공천)

-민주당 전북도당 상임위원 역임

-민주당 정읍지역 상임고문, 전국 대의원 역임


[수상]

-옥조근정훈장

-대통령상(2회)

-국무총리상(2회)

-대한민국 체육대상 대통령상(제37회 체육의 날)

-대한민국 농촌농업기술 대상

-대한민국 나눔 대상

-대한민국 문화예술 대상

-대한민국 부부사랑 대상

-대한민국 노인회 회장상(2회)


[주요경력]

-전)정읍시 민선4기 정읍시장

-전)민주당 전북도당 상임위원, 정읍지역 상임고문

-전)정읍시 바르게 살기 운동 협의회 회장(현고문)

-전)정읍시 축구동우회 회장 (10년역임) 


* 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결심하면서

                          ( 아래는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 전문이다 ) 
 
▲강광 전 정읍시장   ©뉴민주.com
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결심하면서 12만 정읍시민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

저 강광은 민선4기 정읍시장 임기을 마치고 깊은 고민에 빠져 있었습니다. 지난 민선4기 때 정읍 시민이 저에게 준 많은 사랑과 신임의 힘으로 수많은 일들을 시작하여 완성도 많이 하였으나 4년이란 짧은 기간으로는 시작만 해 놓고 완성을 못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민선5기에 재신임을 받아 모든 일들을 마무리 하면서 시민이 잘 사는 새 정읍을 기필코 건설 할러고 했으나 제가 부덕하여 그만 좌절되고 말았습니다.

그 후 몇 년을 관찰한 바 민선4기에 시작한 일들이 터덕거리고 진척이 더디어 마음이 몹시 아프고 답답했을 뿐만 아니라 작년에는 한미 FTA가 여야합의도 없었고 국민들과 공감대도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국회를 통과시켜 추진단계에 있으므로 축산세가 전국에서 제일 큰 우리 정읍 축산농민이 위기에 처하게 한 현 정부는 물론 작금의 정치판은 구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돈으로 점철된 부패정치, 정파만을 따지는 패거리 정치, 그리고 배신과 기만정치, 특정 정당의 공천증이 곧 당선이라고 생각하는 철새 정치인들을 볼 때 시민을 무서워 할 줄 모르는 것 같아 괴로웠습니다. 

그러면 보고 생각만 하며 고민만 하고 있을 것인가 ?
제게 수없이 반문하고 고민하면서 시민의 여론을 경청 했습니다. 그러한 결과 ⌜결자해지⌟ 해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주변에서 이야기 하고, 또 우리 정읍에 지난 세월처럼 부패와 배신, 그리고 무능한 정치는 없어져야 한다는 충고가 많았습니다.

시민의 뜻이 그러고 나 또한 그렇게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여 19대 총선에 나가 시민의 심판을 받기로 결심 했습니다. 제가 시작한 일은 제가 마무리 지어서 시민에 대해 보답하고 정읍 발전을 앞당김과 동시에 청렴하고 근면하며 강한 추진력으로 정진하여 대한민국에 새로운 국회의원 상을 정립하고 민선4기 시장 때 시민과 생활하면서 파악된 민심을 국정에 반영 할 것을 다짐 했습니다.

그동안 정읍의 국회의원 역할을 생각해 봤습니다.

정읍시민은 자칭 훌륭하고 능력 있다고 말하는 분을 계속하여 국회에 보냈더니 국회 수장까지는 올라가 개인적으로 입신양명은 하였습니다. 그러나 정읍발전은 시민 모두가 알듯이 특별한 것이 없었고 결국에는 어떻게 되었는지 시민 모두가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

그리고 지난 18대도 자칭 젊고 엘리트라고 자처하는 분을 당선시켜 국회에 보냈으나 정읍발전을 위해 그동안 한 것이 무엇입니까 ?

그뿐 아니라 지난 6.2 지방선거에서는 무소속 연합이다, 기초의원 내천이다 하여 요란만 피웠고 성과도 없었지 않습니까 ?

이 모든 것이 진정으로 고향을 사랑할 줄을 모르고 용기와 실천력이 부족한 것으로 증명된 것입니다.

▲ ' 대한민국 나눔대상 '  을 수상하고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현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공동회장단 취임식에 참석하여 감사패를 받은 강광 전 정읍시장의 모습                                                                            ©뉴민주.com
존경하는 정읍시민 여러분 !

저 강광은 민선4기에 시민이 잘사는 새 정읍 건설을 위해 5대 비전과 8대 역점시책으로 수많은 일들을 해내지 않았습니까 ?

저는 정읍을 사랑하는 애향심과 무엇이든지 해내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모든 일을 실천할 수 있는 추진력이 결집 되여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돈도 명예도 생각지 않고 오직 고향발전만을 생각하고 시민을 섬기는 자세로 일했습니다. 그러니까 수많은 시민들이 국회의원은 강광이를 시키면 잘할 것인데 나이가 많다고들 걱정 하신답니다.

그러나 그것은 기우에 불과한 것입니다. 세계의 지도자인 넬슨만델라, 레이건, 등소평, 김대중 대통령 등 수많은 세계 지도자들이 70내지는 80대에 국가의 책임을 맡아 훌륭하게 임무를 수행해 냈지 않았습니까 ?

애국과 애향심 그리고 건강만 뒷받침되면 년령은 아무 상관 없고 경륜과 지혜로 더 나은 일들을 처리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 강광이는 40대 50대가 부러워하는 건강과 의욕, 그리고 강한 추진력을 가졌지 않습니까 ?
지금도 매일 축구와 족구를 하며 아침 새벽부터 밤늦게 까지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것은 정읍시민이면 모두 알고 있지 않습니까 ?

젊은이가 부럽지 않는 건강을 가졌다고 자부합니다, 19대 총선에서 시민이 제게 기회만 주신다면 중앙정치 풍토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강남에서 박씨를 물고와 흥부네를 잘 살 수 있게 한 제비처럼 중앙에서 박씨를 찾아 정읍에다 심고 가꾸어서 정읍발전을 앞당기겠습니다.

요즘 정가를 보면 모든 정당들이 혼돈의 시대에 온 것으로 생각 될 지경입니다, 여야를 막론하고 돈 봉투가 오가고 고발과 폭로가 점철된 부패정치의 온상처럼 날마다 TV에 고정 메뉴로 발표되어 국민들을 분노하게 하고 있지 않습니까 ?

저 강광이는 정당의 눈치를 보지 않고 시민의 뜻만을 보는 가칭 정읍시민당인 무소속으로 정정당당히 입후보하여 시민의 신임을 얻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정읍 시민여러분 !

저는 20년 동안 고향에서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공부하고  구석구석 안 가본데 없이 희로애락을 함께하였고 지난 세월에 다섯 번 떨어지고도 고향만을 생각하며 시민이 저에게 내리는 준엄한 매로 알고 정읍을 더욱더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총선에서 저 강광을  당선 시켜주시면 밝은 정치로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도록 부정과 배신 그리고 속임수 없는 국회원상을 정립하여 동학의 땅 정읍의 동량임을 국회에 심고 그동안 수렴된 정읍시민의 생활민원을 국정에 반영 하겠습니다

그리고 재임 4년에 못 다한 일들과 정읍이 해결해야 할 문화 관광도시, 첨단 과학 산업도시, 살맛나는 농촌, 여성 활동 활성화 및 장애자와 노인 복지증진, 청년 일자리 창출 그리고 정읍 인재 육성 등에 중점을 두고 중앙에서 해결해야 할 것을 적극적으로 찾아 정읍을 발전 시켜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정읍시민 여러분!

민선4기 때 모든 사업들을 왕성하게 추진했던 경륜과 경험을 되살려 남은 제 모든 인생을 고향발전에 받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대 국회의원 예비 후보 무소속   강  광 



 
 
 
 
 
 
 
 
 
 
 
 
 
 
 




 
                                                                                 
  • 도배방지 이미지

강광 전 정읍시장,정읍지역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뉴민주신문 인물탐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