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복구했다는 파일의 원본은 어떻게 확인할 것인가

국정원 복구 파일 50여 개, 절대 신뢰할 수 없다!

박귀성 기자 | 기사입력 2015/07/28 [15:27]

국정원 복구했다는 파일의 원본은 어떻게 확인할 것인가

국정원 복구 파일 50여 개, 절대 신뢰할 수 없다!

박귀성 기자 | 입력 : 2015/07/28 [15:27]
▲ 새정치민주연합의 문병호 의원의 모습                                                                                    © 뉴민주신문
국정원 직원이 삭제한 파일이 복구됐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정보원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사망한 전 국정원 직원 임모씨가 삭제했다는 국정원 파일을 100% 복구했다고 국정원이 지난 27일 국회에 제출하고 이병호 국정원장이 이날 오후 국회 정보위원회에 출석했다. 

또한 의혹의 한가운데 서게 된 국정원 복구 파일에 대해서 여야의 입장은 또다시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여당은 이제 의혹이 해소됐다고 애둘러 주장하는 반면, 야당은 ‘원본’ 원칙을 고수하고 강력히 반발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 의원(인천 부평갑)은 28일 본지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국정원이 복구했다는 파일에 대해 “국정원이 100% 복구했다고 주장하지만 그 100%가 무엇을 기준으로 해서 나온 수치인지 근거가 없다”고 국정원의 주장을 일축했다. 

국회 정보위에서도 대국정원 전문가로 알려진 문병호 의원에 따르면 이날 국회 정보위 비공개 전체회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자에게 “국정원 주장은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의 구매와 운용에 관여했다는 사망한 임모씨가 삭제한 파일은 모두 50여 개”라고 밝혔다. 

문병호 의원은 “국정원이 50여 개의 파일을 복구했다는데, 절대로 신뢰할 수 없다”며 “파일은 모두 50여 개라고 하지만 과연 이 파일이 원본인지 여부를 먼저 가리고 나서, 이와 동시에 분량도 이것이 전량인지 등이 사전에 증명되어야만 할 것”이라고 국정원 복구 파일에 대해 또다른 의혹을 제기했다. 

문병호 의원은 또한 “국정원이 국회에 제출해야 하는 것은 원본이여야 하는데 늘 2차, 3차 자료(원본을 토대로 인위적로 가공한)를 제출한다”며 “원본이 아닌 자료들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진실을 담아서 제출된 적이 없었다. 때문에 이번 복구 파일도 100% 신뢰할 수 없다”고 못 박았다.  

문병호 의원은 이어 “국정원은 신뢰할 수가 없다”며, 지난 2012대선 당시 국정원이 대선에 개입하여 인터넷상에 댓글로 인해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사건화 된 과거 전력을 상기하고 “당시에도 우리 야당이 국민들의 바람대로 최선을 다했지만 입법기관의 한계에 부딪혔다”고 이번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 내국인 사찰 의혹에 대해 국회에서의 한계를 언급했다. 

문병호 의원은 아울러 “수사권이 없는 입법기관이지만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을 모두 강구하고 아울러 검찰에 고발 등 수사기관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를 촉구하겠다”며 “지난 대선 당시 댓글 역시 우리는(국회 야당은) 의혹제기와 고발까지가 한계였는데, 때문에 이번엔 서둘러 검찰에 고발한 것”이라고 부연설명을 곁들였다. 

문병호 의원은 검찰에 대해 “빠른 압수수색이 선행되어야 하고 성역이 없는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된다”며 “국민과 언론이 관심을 갖을 때 검찰도 자신들의 본분에 충실하지 않겠나”라고 검찰의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문병호 의원은 오늘 정보위의 질의 내용을 묻는 질문에는 “오늘 오후에 정보위원회 비공개 전체회의에서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따져 볼 예정”이라며 “문제는 국정원이 어디까지 진실을 밝히고, 얼마나 성실하게 응할 것인지 여부가 복구파일에 대한 의혹해소와 신뢰도를 가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병호 의원은 국정원 파일의 원본을 확인 방법에 대해서는 “민간 전문가를 위원으로 영입했고, 일단 국정원에서 100%복구했다는 자료를 확보하고 이것을 현장에 들고 가서 우리측 프로그램 전문위원들이 ‘이 컴퓨터가 파일을 생성했던 장비 맞다’라고 판단하고 국정원 컴퓨터에 있는 원본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작업이 선행되어야 함에 있어 어떤 일이 있어도 진상규명의 절차와 자료의 진실성이 담보되어야만 국정원이 범국민적인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정보위원회는 지난 오후 2시부터 이병호 국정원장 등 이번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 구입 및 운용에 관련된 관계자들을 불러 전체회의를 열고 사망한 전 국정원 직원 임모씨가 삭제한 파일의 분석 결과에 대해 보고받고 그 진위여부와 삭제 경위 등 관련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앞서 정보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 본관 6층 국회 정보위원장실에서 비공개 회동을 갖고 국정원 해킹 의혹 등과 관련한 사안들을 논의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오후 1시 30분쯤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국정원 해킹 의혹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정원을 2가지 혐의로 추가 고발하겠다고 선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