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평화실천위원회, “지역 공공 갈등 없앤다” 설명회 개최

지역 공공 갈등 예방 및 해소에 앞장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2:15]

성남 평화실천위원회, “지역 공공 갈등 없앤다” 설명회 개최

지역 공공 갈등 예방 및 해소에 앞장

이현재 기자 | 입력 : 2024/05/01 [12:15]

▲ 성남 평화실천위원회 사업 설명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성남 평화실천위원회가 29일 오전 10시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당신의 평화는 안녕하십니까’를 주제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성남 평화실천위원회는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시대를 맞이해 신뢰와 존중,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공공 갈등을 예방하고 해소하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는 빈부격차로 인한 차별과 전쟁, 폭력, 환경오염 등 해결되지 않은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후손들에게 물려줄 지구가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전망까지 나오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성남 평화실천위원회는 '적극적 평화'에 주목했다. 이는 단순히 직접적인 폭력의 해결뿐 아니라 가난, 배고픔, 억압, 차별과 같은 불평등한 사회의 구조나 문화에 의해 발생하는 간접적 폭력까지 모두 사라진 상태를 뜻한다. 

 

자유와 평등과 정의 등의 가치로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됐을 때 ‘진정한 평화’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성남 평화실천위원회는 이러한 평화를 지향하며, 매월 1회 정기모임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성남 평화실천위원회 사업 설명회 참석자들이 ‘임명동의서 및 회원가입서’를 작성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성남 평화실천위원회의 '로고'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색상을 모자이크 형태로 디자인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평화 실현을 위원회의 목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원형은 영속성과 순환을 의미하며, 지역 공공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단체 간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로고에 사용된 색상은 지속가능발전 목표 17가지 색상을 반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 평화실천위원회, 설명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