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고발 운운한 한나라당의 아전인수

'차떼기'의 아픔과 '천막당사' 정신을 잃어버린 당...앞날이 보인다

임두만 | 기사입력 2008/07/22 [10:13]

김민석 고발 운운한 한나라당의 아전인수

'차떼기'의 아픔과 '천막당사' 정신을 잃어버린 당...앞날이 보인다

임두만 | 입력 : 2008/07/22 [10:13]
한나라당이 코너에 몰리긴 몰린 모양이다. 이명박 대통령의 어설픈 국정운영으로 온 나라가 어려워진 가운데 김귀환 서울시의회 의장의 로비스켄들로 서울시의회만이 아니라 중앙당과 핵심실세들까지 들썩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선지 한나라당 김정권 부대변인은 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이 서울시의회 뇌물 수수 사건과 관련해 한나라당 현역 의원들의 실명을 거론하자 형사 고발하겠다며 으름짱을 놓았다.
그리고 그는 또 김 최고위원이 지난 2002년 서울시장 선거 당시 SK로 부터 받은 서울시장 선거자금 때문에 유죄판결을 받은 사실을 적시하며 "불법 자금을 받아 처벌받은 사람이 합법적인 후원금을 문제 삼아 정치적 테러를 가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김정권 부대변인의 논리대로라면 한나라당은 현재 정치인 누구도 단죄할 수 없다. 한나라당 자체가 '차떼기 정당"이라는 오명을 쓰고 국민들로부터 질타를 받은 때문이다.
한나라당은 2003년 대선자금 수사에서 무려 700억 이상을 차떼기로 수수한 점이 드러나 당 사무총장을 포함한 핵심 인물들이 구속되어 처벌받았다. 또 당시 대선후보는 대국민 사과를 했으며 후임 당 대표는 당사와 연수원까지 팔고 천막당사로 나와 국민들에게 다시 태어나겠다고 다짐했다.
 
그런 한나라당이 지금 다수당이 되었다고 예전의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 정당은 아무런 희망이 없다. 그리고 현재 불거진 불법 서울시의회 의장 선거는 한나라당이 국민에게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 판이다. 또 그 같은 불법을 저지른 사람에게 거액의 후원금을 받았다면 적법한 후원금이었다해도 받은 사람은 즉시 선관위에 반환하고 국민앞에 사죄해야 한다.
 
특히 그런 선거자금이 홍준표 원내대표 같은 실세에게 갔다면 더욱 그렇다. 그는 원내 180여석의 거대 여당 원대 사령탑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만일 김 최고위원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홍 원내대표의 현재 처세는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되었다.
 
즉 그 돈을 받을 당시 그 돈의 주인인 김귀환 시의장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없었더라도 현재 그가 시의장 당선을 위해 엄청난 불법을 저지른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홍 원내대표는 즉각 "나는 그에게 후원금으로 받았으나 그 당시에는 자초지종을 알지 못했다. 하지만 그 후원금의 주인공이 불법에 연루되었다는 것 하나로도 국민들에게 죄송하다. 따라서 즉각 반환하겠다"라는 정도의 성명이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반대로 원내부대표를 내세워 '적법한 자금' 운운하면서 명예훼손으로 형사고발이나 운운한다면 국민들이 홍 대표를 보는 눈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이러니 청렴성 하나로 인정받은 '모래시계 검사'출신인 홍준표란 이름에 남긴 생채기는 어쩔 것인가 말이다.
김민석 최고위원은 이미 사면을 받아 국회의원 피선거권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음에도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 공천 결격사유에 걸려 공천에서 배제되었다. 그런데 그와 함께 같은 결격사유로 배제되었던 사람들은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했으며 이는 한나라당도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김 최고위원은 "아직도 지난 과오가 국민들에게 용납되지 않는다면 기꺼이 감수하겠다"는 말로 당 방침에 숭복했다. 그리고 그는 '화려한 부활'이라는 유세단을 만들어 당의 후보 지원유세에 자신의 힘을 아까지 않았다. 이는 어떻든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자숙한 표시를 보인 것이다.
 
그런데 불과 4년 전 차떼기로 국민적 질타를 받은 한나라당을 목숨만이라도 살려달라고 호소하던 시절을 홍 원내대표나 그 외 당 실세들은 벌써 잊어버린 모양이다.
다 죽어가던 당이 박근혜 전 대표의 살신성인 정신과 투혼 때문에 살아나서 이제 정권까지 잡았으니 과거는 잊어도 좋다는 것인지 그들에게 정말 묻고 싶다. 그렇지 않다면 엄청난 불법으로 구속된 인사에게서 정치후원금을 수수한 사실이 드러났음에도 '적법하다는'이유로 이를 폭로한 사람에게 형사고발 운운할 수는 없기 떄문이다. 알면서도 그랬다면 이는 더욱 후안무치하다는 것이고...
 
도둑질을 해 온 물건, 즉 장물임을 알지 못하고 정상적으로 구입한 사람도 그 물건이 장물임이 밝혀지면 압수당하는 것이 형법일진데 불법을 저지른 사람의 자금을 정치자금으로 받았으면서도 '적법'하다는 이유만 들어 발뺌한다면 국민은 이런 한나라당을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이다.<네이션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추천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