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석주 이상룡' 창작 오페라 공연 성황리 마쳐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경북창작오페라축제

조성배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22:21]

광복절 '석주 이상룡' 창작 오페라 공연 성황리 마쳐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경북창작오페라축제

조성배 기자 | 입력 : 2019/08/16 [22:21]
▲ (왼쪽부터)김명호 경북도의원, 이창열 연합취재본부장, 이용득 국회의원과 박찬대 국회의원(오른쪽)     © 뉴민주신문

 

지난 10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시작으로, 15일 여의도 KBS홀에서 창작 오페라 '석주 이상룡'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로얄오페라단(단장 황해숙, 예술감독 이영기)에서 주최한 이번 공연에는 박찬대 의원, 이용득 의원, 김광림 의원 등 3명의 국회의원을 포함 김명호 경북도의원, 이창열 연합취재본부장, 정진우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총 3막으로 구성된 '석주 이상룡' 공연은 △제1막 대지는 황혼에 물들고(소회의 노래, 협동학교, 향산의 자정순국) △제2막 잠 못 이루는 밤에(임청각에서, 석주의 결심) △제3막 광복 전에는 결코 돌아오지 않으리(노블레스 오블리주, 독립을 위하여)로 진행됐다.

 

▲ 공연이 끝나고 출연진들이 관객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당대 고성 이씨를 대표했던 석주 이상룡 선생이 일제 강점기를 겪으며 교육을 통한 계몽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신의 모든 사재를 털어 만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이번 공연을 본 관객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박수를 멈추지 않았다.

 

'나라를 지키는 것은 대의, 조상을 지키는 것은 소의'라는 마음을 갖고 항일운동에 앞장서온 석주 이상룡 선생의 정신이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가운데,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는 호평이다.

 

이번 공연을 주최한 로얄오페라단 황해숙 단장은 "이제 뛰는 가슴으로 대한민국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표상을 오페라 작품을 통해 재확인하는 열정 어린 무대의 막을 올렸다"며 "큰 관심으로 나라 사랑을 위한 헌신과 광복의 기쁨을 노래하는 무대를 찾아주신 관객들에게 큰 감동의 물결이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