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연합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 성료

이사진, 임원진, 홍보대사 선임하며 본격 시작 알려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9/11/26 [10:29]

한국기자연합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 성료

이사진, 임원진, 홍보대사 선임하며 본격 시작 알려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9/11/26 [10:29]
▲ 한국기자연합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한국기자연합회(이사장/회장 이창열)가 지난 2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이사장/회장 취임식 및 사외이사/임원/홍보대사 위촉식으로 진행됐다. 선임된 사람은 다음과 같다.

 

▲ 한국기자연합회 임원 위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이사장/회장 : 이창열(뉴민주신문 대표) 

△상임이사/수석부회장 : 이승재(데일리그리드 발행인)

△연합취재본부 : 강영한 본부장(월간 자랑스런한국인 발행인), 이희선 부본부장(뉴스에듀 대표), 김만식 부본부장(중부뉴스통신 대표)

△사무처 : 양승관 사무총장(뉴민주신문 편집국장), 고성민 사무처장(행정신문 편집국장), 김태훈 사무국장(뉴스프리존 기자)

△기획본부 : 오영세 총괄본부장(에듀인뉴스 서울본부장), 박연진 부본부장(아주경제 차장), 고훈곤 부본부장(업다운뉴스 편집부장)

△조직본부 : 박종운 총괄본부장(환경문예뉴스 대표)

△간사 : 최영주(중도일보 기자)

△법률자문 : 최우석(변호사)

△감사 : 윤치영(오래함께컨설팅 대표)

 

▲ 한국기자연합회 법인이사로 임명된 언론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민주신문

 

※법인이사(11명) : 이창열(뉴민주신문 대표), 이승재(데일리그리드 발행인), 이대우(의양신문 대표), 오영세(에듀인뉴스 서울본부장), 박대홍(소비자신문 회장), 김만식(중부뉴스통신 대표), 이정복(e조은뉴스 대표), 김은해(인디포커스 발행인), 강영한(월간 자랑스런한국인 발행인), 정연호(충남도민일보 대표), 최성룡(시사코리아뉴스 회장)

 

▲ 한국기자연합회 홍보대사로 임명된 탤런트 및 가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홍보대사(8명) : 김원배(탤런트), 김혜선(탤런트), 김호진(탤런트), 박시은(탤런트), 손우혁(탤런트), 최유나(가수), 헤라(가수), 정지윤(가수)

 

▲ 이창열 초대 한국기자연합회 이사장/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초대 이사장/회장으로 선임된 이창열 회장은 “설립 소식을 듣고 많은 언론사 기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모든 기자들에게 문이 열려있는 만큼 많은 언론인과 각 언론사에 소속되어 있는 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 “정론직필로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과 더불어, 어떠한 외압과 권력에도 굴하지 않고 이 사회에 만연된 부조리와 비리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강단 있고 정직한 기자들이 많이 있어야 정의롭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갈수 있다”고 역설했다.

 

한편, 한국기자연합회는 60개의 언론사와 소속기자 80여 명이 가입해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언론인들의 가입을 받아 전국 최대의 언론단체로 도약할 예정이다. 최근 부산광역시회가 설립됐으며 회장으로 박대홍 소비자신문 회장이 선임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