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방송 족벌방송 반드시 막겠습니다"

<정세균 대표 단식 돌입 ,,, 성명서 전문>

뉴민주.com | 기사입력 2009/07/19 [21:25]

"재벌방송 족벌방송 반드시 막겠습니다"

<정세균 대표 단식 돌입 ,,, 성명서 전문>

뉴민주.com | 입력 : 2009/07/19 [21:25]
▲   19일 오후 부터 국회에서 단식 중인 정세균 대표  © 뉴민주.com

- 영수회담을 제안하며 비장한 각오로 단식에 돌입합니다 -
 
 
한나라당이 민생과 무관한 미디어관련법을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해에 국민은 망연자실해 있는데, 한나라당은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미디어관련법 처리에만 혈안이 돼 있습니다.
 
대통령은 국회의 대립과 갈등을 탓하고 있지만 그 근원지는 미디어관련법입니다. 미디어관련법 하나 때문에 국민은 분열되고, 국회가 마비되고, 국정파탄상황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산적한 민생현안을 해결하고 경제위기에서 신음하고 있는 서민과 중소기업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힘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김형오 국회의장도 오늘 ‘미디어법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많다. 이 법은 민생과 직결되는 건 아니다’라고 실토하지 않았습니까? 언론 관련법에 대한 국민의 요구는 명백합니다.‘여론수렴’과 ‘합의처리’입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이명박 대통령과의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합니다. 지금 사태에 대한 국민의 걱정이 너무 큽니다. 국민의 70% 이상이 악법처리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관련법 강행으로 실종된 정치를 복원하고, 산적한 민생현안을 풀어내라는 국민의 요구에 정치권이 책임 있는 대답을 내놓아야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조속한 답변을 기대합니다.
 
저는 이 시간부터 단식에 들어갑니다.재벌방송, 족벌방송은 안 된다는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한 것입니다. 170석에 달하는 거대 여당의 횡포를 막기 위한 최후의 선택입니다. 미디어관련법을 막아내기 위해 모든 것을 걸겠습니다. 민주주의를 지키고, 서민을 지키고, 언론자유를 지켜내겠습니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의 힘’이 필요합니다. 민주당은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지켜봐 주십시오. 함께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09년 7월 19일
민주당 대표 정세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