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의혹 사실 아니다, 반론권 요구"

민주당, " 정보지 루머를 보도하다니,,," 법적 대응 예고

정도원 | 기사입력 2009/12/04 [14:28]

한명숙 "의혹 사실 아니다, 반론권 요구"

민주당, " 정보지 루머를 보도하다니,,," 법적 대응 예고

정도원 | 입력 : 2009/12/04 [14:28]
민주당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4일 자신에게 제기된 금품수수 의혹 보도와 관련,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면 부인했다.
 
한 전 총리는 이날 배포한 '오늘 조선일보 보도에 대한 한명숙 전 총리의 입장'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양심에 거리낄 것이 아무 것도 없다. 진실이 저와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전 총리는 이에 "오는 7일 같은 면에 같은 크기로 저의 반론을 게재할 것을 요구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7일 법률적 책임을 묻는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은 조선일보가 한명숙 전 총리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 보도를 한 것과 관련, "이 문제는 사실 정보지에 흘러 다니던 일종의 루머였는데 오늘 공식적으로 보도됨으로서 수면위로 떠오른 사건"이라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우상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식적으로 말씀드린다. 한명숙 전 총리 측에 확인한 결과 전혀 사실이 아니다. 확인해본 결과 검찰의 일부인사가 이 사실을 확인해준 모양인데, 오늘 아침 보도를 보면 검찰은 공식적으로 확인해 준적이 없다며 부인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대변인은 "노무현 대통령 때 그렇게 정치보복성 수사를 통해서 국민의 원성을 샀던 검찰이 근거 없는 사실을 물타기용으로 흘리면서 제1야당의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 중 한 분을 흠집내기용으로 언론에 흘리고 있다"며 "정말 이 버릇 언제 고칠 것인지 한심하다"며 검찰을 비난했다.
그는 이어 "아마 이번 문제는 큰 실수를 한 것 같다"며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을 수사하면서 물타기용으로 슬쩍 한명숙 전 총리를 거론하는 이러한 검찰의 언론플레이에 언론이 이용당하지 않기를 당부 드린다"며 향후 검찰과 조선일보 등에 대한 법적대응을 경고했다.
그는 "골프장 게이트, 효성 게이트, 한상률 게이트 등 권력의 비리와 관련해선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검찰이 사실이 아닌 일을 가지고 야당의 유력한 인사를 흠집내기용으로 언론플레이하는 이런 못된 버릇에 대해서 반드시 민주당은 응징할 것"이라며 "이 문제는 이대로 묵과할 수 없는 사안"이라며 거듭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