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함평군수,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군수직 사직... 세대교체 외치며 박준영 현 지사 직격탄 날려

시정뉴스 | 기사입력 2009/12/29 [18:32]

이석형 함평군수,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군수직 사직... 세대교체 외치며 박준영 현 지사 직격탄 날려

시정뉴스 | 입력 : 2009/12/29 [18:32]
이석형 전남 함평군수는 29일 "중앙정치에 익숙한 낡은 리더십을 추방하고 지방에서 성장하고 실력을 검증받은 젊고 유능한 리더십으로 세대교체를 이룩해야 한다"며 "내년 전남도지사 선거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 이석형 함평군수     © 시정뉴스
이 군수는 이날 민주당 전남도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정 전반에 창조와 역발상의 새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도정책임자가 변화와 혁신을 멀리하고 눈앞의 치적에 급급해 장밋빛 청사진만 난무하고 있다"며 박준영 도지사를 비판했다.
 
이 군수는 이어 "F1사업은 개발이익이 소수 기득권층에 넘어갈 위기에 처했고, 여수엑스포는 애초 계획이 축소되면서 성공에 수많은 난관이 예상된다"며 "세계나비곤충엑스포의 경험을 살려 여수엑스포를 명실상부한 지구촌 축제로 치러낼 자신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군수는 아시아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축, J프로젝트와 연계한 한중산단 활성화, 탄소배출권 사업 전면 시행, 권역별 농작물 특화 및 규모화, 중국 현지 농공산품 유통센터 개설, 다문화가정 역량 강화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3선인 이 군수는 이어 "더 큰 꿈을 위해 함평군수직을 사직한다"고 밝혔다.
 
내년 전남지사 후보로 거론되는 사람 중 이석형 군수가 가장 먼저 출마를 선언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선거 국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주승용 의원과 박준영 도지사도 내년 초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훈 기자>
 

원본 기사 보기:시정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