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평사 전국한국무용경연 대회 개최

기존무용대회와는 다른 불교무용 및 민속무용이 한곳에 모인다

오경화 기자 | 기사입력 2014/05/09 [18:42]

제1회 영평사 전국한국무용경연 대회 개최

기존무용대회와는 다른 불교무용 및 민속무용이 한곳에 모인다

오경화 기자 | 입력 : 2014/05/09 [18:42]
 
▲ 전국 한국무용경연대회는 불교무용과 지방무용등이 선보일예정이다.                             © 뉴민주신문

오는 6월21일 토요일,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영평사 에서 제1회 영평사, 전국한국무용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기존무용대회와 다른 점은 불교무용 및 민속무용이 한 곳에서 경연을 펼칠 수 있는 점이 빅 이벤트적 대회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제1회 영평사 전국한국무용경연대회는 출전자들의 편의(숙식제공), 사후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국악디지털신문에서 홍보마케팅을 해 줄 것이라고도 한다.


관계자 말에 의하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전통예술평론가회에서 각 출연자들을 평가를 해 주고 차후 관리에 대해 논의 한다. 


그리고 대회 방식은 출전자들을 행사 당일에 추첨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접수순으로 무대에 오르기 때문에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행사장 분위기는 축제 분위기로 꾸려질 예정이라고 한다.


그 외 경연대회를 모두 마치면 저녁에는 제1회 영평사 주최<큰 잔치 산사 음악회 >가 준비되어 있어 관객들을 위한 축하 공연도 펼쳐지며 다음날인 22일(일요일)은 학술대회까지 개최되어 1박2일 동안 힐링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고 한다.


국악디지털신문 김태민 대표는 제1회 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에 무용전공자들이 많이 참가하기를 바라며 대회에 자세한 요강은 4월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대회 접수가 시작 되었다고 한다.


국악디지털신문이 주관하고 영평사와 국악디지털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본 대회는 한국무용계의 새바람을 일으킨 것이며 특히 한국불교무용 및 지방무용까지 폭넓은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다.


문의 : 02-703-0279 www.gugakpeopl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